“한의사에게 맞춤형 건강상식 듣는다”

기사입력 2021.03.24 13:0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서초구, ‘서초 싱글Talk’ 유튜브 운영…서초구한의사회 건강정보 제공

    2.jpg

     

    서초1인가구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스스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겨야 하는 1인 가구를 위해 다양한 정책 추진을 통해 몸과 마음을 챙길 수 있도록 하는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에 지원센터에서는 이달부터 건강상식 동영상을 월 2회 제작, 유튜브 채널 ‘서초 싱글Talk’를 통해 제공한다.


    동영상 제작에는 건강의학 전문성을 갖춘 서초구한의사회(회장 황만기)와 함께 한다. 주요 내용은 1인 가구가 종종 겪을 수 있는 질병에 대한 주의할 사항과 예방법 등으로 치료보다는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사전예방에 중점을 둔 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주 시청자인 1인 가구가 이해하기 쉽도록 어려운 의학용어 사용은 최대한 피하고, ‘ZOOM’을 통한 실시간 소통도 이어갈 예정이며, 쌍방향 소통을 활성화 하기 위해 구독자 및 댓글을 남긴 시청자에게는 한의사가 댓글에 대한 답변을 등록해 주고, 추첨을 통한 선물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밖에 오는 4월 중 1인 가구들의 혼밥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혼밥 어디까지 해봤니?’ 등의 혼밥레벨 유튜브 영상도 제작, 1인 가구의 생활을 공감해 볼 수 있는 채널로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이와 관련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1인 가구의 몸과 마음을 케어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1인 가구가 신뢰하고 의지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 콘텐츠를 마련하겠다”며 “서초구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1인 가구 생활이 밝은 미래로 이어지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