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운동은 정정당당하게, 결과엔 승복하는 아름다운 선거 됐으면”

기사입력 2021.02.22 17:5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정견 발표 영상, 홈페이지 게재 통해 후보자 공약, 비전 등 소개
    한의협 선관위, 정견발표 영상녹화회 및 제31회 회의 개최

    1.JPG대한한의사협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인규·대의원총회 의장)는 지난 21일 한의협 대강당에서 ‘제44대 대한한의사협회 회장·수석부회장 선거 후보자 정견발표 영상녹화회’를 개최했다.


    이번 영상녹화회는 당초 전국 5개 권역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권역별 합동정견발표회를 코로나19 영향으로 개최하지 않기로 함에 따라, 각 후보의 정견 발표를 영상으로 녹화해 한의협 홈페이지에 게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인규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의학·한의사의 발전을 위해 회장 선거 후보로 나선 두 후보자 모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정정당당한 선거운동을 진행하고, 선거결과에 승복하는 등 아름다운 선거가 됐으면 한다”며 “오늘 영상녹화회는 권역별 정견발표회를 대신해 진행되는 만큼 이를 통해 선거권을 가진 모든 회원들에게 각 후보자들의 공약과 더불어 각자가 그리는 미래의 비전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밝혔다.


    행사 운영의 필수인력 이외에는 참석을 자제하는 한편 발표를 진행하는 각 후보측에게도 마스크 착용을 권하는 등 철저한 방역 하에 진행된 이날 영상녹화회는 각 후보측의 정견 발표와 함께 공통질문 3개·개별질문 2개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녹화된 정견발표 영상은 정견 발표와 공통·개별질문 등 총 2부로 나눠 편집이나 삭제 없이 한의협 홈페이지 등에 게재, 선거권을 가진 회원들이 후보자들의 공약 및 비전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단, 발언을 준비하기 위한 단상의 정리 시간이나 휴식시간 등 직접적인 정견발표회의 내용이 아닌 것에 대해서는 영상의 재생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삭제키로 두 후보가 동의한 바 있다.


    한편 영상녹화회 종료 후에는 ‘제31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회의’가 개최돼 ‘제7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소위원회 회의결과 추인의 건’이 원안대로 의결됐다.


    이와 함께 ‘선거 중립의무자 관련의 건’에 대한 논의에서는 선관위에 검인 신청된 개인홍보물 중 중앙회 현직 임원 일부가 1번 후보측을 지지·추천한다는 내용의 영상이 포함돼 있음이 확인됨에 따라 이날 회의에서는 선거에 대한 중립의무를 위반한 것으로 판단, 해당 임원에게 공문을 발송해 사실관계 확인 등 경위에 대한 소명을 요청키로 했다. 


    이날 박인규 위원장은 “앞으로 3년간 대한한의사협회 회무를 이끌어갈 회장·수석부회장을 선출하는 선거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여러 선관위원들, 특히 선관위 소위원회 위원들의 노고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가 진행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더욱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