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이 실시됩니다”

기사입력 2020.11.10 15:5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인쇄 배포 및 파일 형태로 제공…지부별 배포방법 상이해 확인 필요
    한의협, 대국민 홍보 위한 시범사업 홍보포스터 전국 시도지부에 배포

    홍보1.jpg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이 이달 중 실시될 예정인 가운데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이하 한의협)가 이번 시범사업에 대한 내용을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홍보포스터 제작·배포에 나서고 있다.


    첩약 시범사업 홍보포스터는 총 5종으로 제작됐으며, 이중 2종은 포스터로 인쇄 후 각 시도지부 등을 통해 시범사업 참여 한의원으로 전달될 예정이며, 단 배포방식이 시도지부별로 다소 차이가 있어 배포방식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


    우선 부산·대구·인천·광주·대전·울산·충남·전남·제주 한의사회는 지부를 통해, 또한 강원·충북·전북·경북 한의사회는 분회 사무국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또 서울시한의사회의 경우 완납회원의 경우에는 지부에서 개별한의원으로 배송하며, 미체납회원은 분회 사무국을 통해 배포되는 한편 아콤몰을 통한 개인 회원별 신청도 가능하지만 완납·미체납 회원 모두 사무국을 통해 수령이 가능한 만큼 별도로 아콤몰을 이용할 필요는 없다는 설명이다.


    또한 경기도·경남 한의사회의 경우에는 분회에서의 자체 배포 및 개인 회원이 아콤몰을 통해 신청을 해야 하는데, △분회에서 배포하는 지역은 고양·과천·광명·동국대·부천·시흥·안산·안양·양주·연천·오산·용인·의왕·의정부·하남·화성(이상 경기도) 및 거제·거창·고성·김해·밀양·사천·산청·진주·창녕·통영·합천(이상 경남)이며, △아콤몰을 이용해야 한 지역은 가평·광주·구리·군포·김포·남양주·동두천·성남·수원·안성·양평·여주·이천·파주·평택·포천(이상 경기도) 및 남해·양산·의령·하동·함안·함양(이상 경남)이다.


    이 중 아콤몰은 아콤몰 배송을 선택한 지부·분회 회원만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시 포스터를 아콤몰 상품으로 등록해 개별 회원이 구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다른 구매상품과 묶음배송은 불가하다. 구매할 경우 포스터 금액은 0원이며, 배송비용으로 2500원을 결제하면 된다.


    이와 함께 또 다른 2종의 포스터는 파일로 제공해 한의원에서 자체 인쇄해 원내 게시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나머지 1종의 경우에는 자신의 한의원명 또는 원하는 내용을 자유롭게 기재해 원내 게시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아래한글에서 입력할 수 있는 파일 형태로 제공된다.


    이밖에 5종 포스터 이외에도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의 대상질환인 월경통·안면마비·뇌혈관질환 후유증에 대한 3가지의 홍보포스터는 아콤몰을 통해 원하는 회원들의 주문을 받아 인쇄·발송된다.


    이와 관련 한의협 관계자는 “그동안 국민들이 바라던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만큼 보다 많은 국민들이 한약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돌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며 “이번 홍보포스터 제작·배포를 시작으로 다양한 홍보전략을 마련,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에 많은 국민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