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2020년 한의약산업 실태조사’ 실시

기사입력 2020.10.29 17:5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내달 30일까지 한의약산업 유관 사업체 1200여 개소 대상
    인력, 경영 현황, 연구개발 및 정책 수요 등에 대한 조사 나서

    한의학연구원.jpg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이하 한의학연)이 내달 30일까지 ‘2020년 한의약산업 실태조사’(이하 실태조사)를 진행한다.


    한의학연은 한의약산업 규모 등 관련 정책 수립을 위한 정확한 통계가 없었던 지난 2012년 통계청 표준산업분류체계와 경제 총조사방식을 활용해 한의약 시장조사 방법론을 개발, 이를 토대로 한의약산업 규모를 객관적으로 파악해 체계적인 조사·연구를 진행하는 한편 한의약산업의 변화추이를 지속·주기적으로 분석코자 2012년에 처음으로 한의약시장조사를 실시해 통계를 발표한 바 있다.


    이후 2014년 통계청으로부터 통계작성기관으로 지정받으면서 현재의 명칭인 ‘한의약산업 실태조사’로 명칭을 변경해 발표함으로써 실태조사는 국가 승인통계로 지정됐으며, 2년에 한번씩 한의학연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의약산업의 현황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한의약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생산키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실태조사는 제조업·소매업·보건업 등 한의약산업 유관 사업체 1200여곳을 대상으로 면접조사(설문조사) 및 유치조사, 온라인조사, 팩스·이메일 조사 등을 활용해 진행된다.


    실태조사를 위한 방문자는 이번 실태조사의 조사기관인 한국통계진흥원에 소속된 조사원으로, △인력 △경영현황 △연구개발 및 정책 수요 등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실태조사의 결과는 내년 2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