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보건소 ‘한의약적 1대1 비만관리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0.09.22 09:5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02009220909511905_l.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경북 상주시 보건소가 비만인들을 대상으로 ‘한의약적 1대1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일부터 2개월 간 진행되는 비만관리 프로그램은 체질량지수(BMI) 25 이상인 성인 10명을 대상자로 선정해 △전문 운동처방사의 운동지도 △영양사의 식이요법 교육 및 한의사의 건강 상담 △비만침 등 다양한 한의약적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주 1회 운영한다.

     

    또, 참가자에게 건강생활 실천 수첩을 제공해 매일 자신의 운동과 식사 일지를 적어 이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사전·사후 기초건강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신체계측(신장, 체중, 허리둘레) 및 체성분 측정으로 체지방률, 허리둘레 등 건강 수치의 변화를 파악해 비만 관리에 성공한 참가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 요가매트, 라텍스 밴드 등 비만관리 물품도 지원해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순열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 체중이 증가된 사례가 많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이 건강 체중 및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