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희망 릴레이 캠페인’도 진행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 전국한의학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 8대 한방 온라인 쇼핑몰 할인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대한한의학회(회장 최도영, 이하 한의학회)는 지난 18일 한의학회 회의실에서 8대 한방 온라인 쇼핑몰과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하고, 한의사 회원의 학술활동을 적극 지원 및 한의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방향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한의학회 최도영 회장, 김경태 자문위원을 비롯해 △(주)한의 △세진메디칼약품 △허브원 △안진팜메디 △(주)이메디샵 △대중메디팜 △(주)케이엠솔루션 △한케어 등 8개 한방 온라인 쇼핑몰 대표와 동방메디컬 이효행 대표, 한의플래닛 김현호 대표가 참석했다.
특히 이번 MOU는 코로나19 펜데믹 현상으로 ‘2020 전국한의학학술대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됨에 따라 오프라인을 통해 접할 수 있었던 정보와 혜택을 학술대회 참가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참여회원 모두는 8대 한방 온라인쇼핑몰 5% 할인 및 적립 쿠폰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쿠폰은 학술대회가 종료된 후, 10월부터 발행되며 이수증 배포시 쿠폰북을 함께 동봉할 예정이다. 유효기간은 오는 12월 말까지다.
최도영 회장은 “금년에 불가피하게 전국한의학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는데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 분들에게 정보와 도움을 주겠다는 대표님들 덕에 학술대회가 좀 더 풍성해졌다”며 “이번 MOU를 통해 한의계가 산업적인 측면에서 발전하는 계기가 되고, 학회는 산·학·연 모두가 하나의 톱니바퀴처럼 잘 굴러갈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해 한의계의 산업이 호황을 맞을 수 있게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술대회 운영사를 맡고 있는 한의플래닛 김현호 대표는 “한의사로서 학술대회에 참여만 하다가 처음으로 학술대회를 운영하게 됐다. 굉장히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들이었고, 특히 이번 협약식이 변화되고 있는 소비문화를 받아들이는 것으로 생각돼 의미 있다”며 “한의계가 느린 걸음을 하고 있지만 구매, 사용패턴들을 인지하고 온라인 소비문화를 받아들이고 있다. 한의계 영역을 넓혀가는 입장에서 이러한 소비문화를 이끌 수 있게 도와준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한의학회는 MOU에 이어 ‘코로나19 극복 희망 릴레이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이겨내자 코로나19 #함께하자 우리모두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한의학 등을 슬로건으로 하는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과 의료진에게 응원의 문구를 손글씨로 적어 SNS 등 온라인에 게시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이벤트다.
한의학회는 이날 업무 협약식을 가진 업체 대표들과 함께 캠페인에 동참하고, 분과학회들을 다음 릴레이 대상으로 지목했다. 이와 함께 한의학회 한 관계자는 학회뿐만 아니라 한의계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
많이 본 뉴스
- 1 국가 의료AI 데이터센터 추진…원주 거점으로 ‘소버린AI’ 속도전
- 2 보험사만을 위한 ‘향후치료비 박탈’ 개악 즉각 철회!!
- 3 “막막하다는 한약 처방, 길을 제시하고 싶었다”
- 4 일반식품, ‘캡슐·원료명 전략’으로 ‘건기식 둔갑’…소비자 구분 어려워
- 5 “한의계 현안 논의 위해 정례적 소통 할 것”
- 6 성남시한의사회, 이종한 신임 회장 선출
- 7 “환자의 고통 외면할 수 없어, 담적증후군 코드 등재 결심”
- 8 “한의약은 국민 곁에서 항상 함께 합니다∼”
- 9 2026년도 제81회 한의사 국가시험 합격률 96.3%
- 10 [칼럼] 부산극장의 함성, ‘한의사’라는 이름을 쟁취한 기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