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한의약 정책 전문저널 한의정책 발간

기사입력 2020.08.28 15:0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COVID-19, 그리고 한의계의 역할’집중 조명

    한의학연.jpg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 이하 한의학연)은 ‘COVID-19, 그리고 한의계의 역할’을 주제로 ‘한의정책’ 최신호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의정책은 한의약 분야 정책 전문 저널로, 한의계의 핵심 정책 및 이슈에 대한 분석과 시의성 있는 자료를 제공해왔다.

     

    지난 2012년 창간준비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연간 두 차례씩 온라인으로 발간해 왔다.

     

    올해 새롭게 개편된 한의정책은 한의약 정책 관련 종사자 외에 일반 국민에게도 쉽게 다가가고자 △정책 아젠다 △이슈 브리프, △정책돋보기, △현장의 소리 등 4개의 코너로 구성을 다양화했다.

     

    특히 이번호는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한 한의계 현황과 감염병 대응을 위해 한의계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각 분야 전문가의 기고문 등을 수록했다.

     

    세부내용으로 정책아젠다에서 △한의약의 감염병 대응 가능성, △향후 정책 제언, △각국의 COVID-19 정책 동향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담았다.

     

    이슈 브리프에서는 △COVID-19 대응을 위한 중의약 정책, △COVID-19와 한의학연의 역할, △COVID-19이후 한의약 R&D의 변화, △한의진료센터를 통한 방역정책지원, △COVID-19 치료제 개발 현황에 관한 내용을 수록했다.

     

    이 외에도 정책돋보기 코너를 통해 △한의표준진료지침 관련 내용을 다루고 현장의 소리에서는 △Global COVID-19 REPORT 담당자의 목소리를 실었다.

     

    김종열 원장은 “한의학연은, 한의약 정책 현안의 시의성있는 자료를 제공하기위해 한의정책을 발간해왔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한의약 정책관련 주제를 다루며 한의계가 나아갈 미래를 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의정책’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한의학연 홈페이지(www.kiom.re.kr, 연구마당 – 연구성과물 – 출판물)에서 PDF 파일로 제공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