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영 누베베한의원장, ‘BMJ open’ 논문 심사위원 위촉

기사입력 2020.08.24 09:0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 비만 분야의 좋은 연구, 세계로 알리는데 기여할 것”

    1.jpg누베베한의원 분당점 김서영 대표원장(사진)이 의료 분야의 세계적인 학술 저널인 ‘British Medical Journal(이하 BMJ) open’의 논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BMJ open은 영국의 British Medical Association에서 발행하는 의료 분야의 영향력 높은 국제학술저널인 BMJ 그룹에 속하는 SCI(E)급 저널로, 해당 저널은 의학 전반의 모든 분야 및 치료 영역에서의 연구 결과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에 논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김서영 원장은 BMJ open에 투고된 비만 관련 의학 분야의 논문을 심사하고 게재 여부를 결정하는 활동에 들어갔다.


    그동안 김 원장은 ‘누베베 감비탕의 유효성 및 안전성 연구’를 비롯 ‘비만 치료에 있어서 한방 치료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연구’, ‘비만 치료에 있어서 체중 감량·체중 유지·중도탈락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AI를 통한 비만 치료 효과 예측 연구’ 등 20여편의 국내외 논문을 발표하며 비만 분야에 매진해 왔다. 특히 비만의 한의치료에 대한 메타분석 연구 논문의 제1저자로, 해당 논문은 피인용지수(IF) 8.48의 Obesity Review에 게재된 바 있다.


    이외에도 대한미병의학회 학술이사, 대한홍채유전체질의학회 교육이사를 겸임하는 등 국내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심사위원 위촉과 관련 김서영 원장은 “세계적인 학술 저널의 논문 심사 위원에 위촉된 것을 계기로 한의 비만 분야의 좋은 연구를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