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연,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보수교육 진행

기사입력 2020.08.20 11:2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플래닛 통한 11차 온라인 보수교육 성료
    한의학 최신 지견 공유해 한의사들로부터 큰 호응

    20200727093124_f747eb273f3a04eb99b1e3bc70310498_5rsc.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청연한방병원(병원장 김지용, 이하 청연)이 코로나19로 인한 온택트(Ontact·온라인 대면)시대에 발맞춰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한의사 보수교육’이 한의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청연은 11차 한의사 보수교육을 한의학플랫폼 한의플래닛을 통해 진행했으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한의학 포털 ‘한의플래닛’은 9천여 명의 한의사 및 한의대생 등이 가입해 활동하는 한의약 전문 플랫폼이다.

     

    이번 한의사 보수교육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택트 고육이 중요해 짐에 따라 전국 어디서나 공간적 제한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돼 한의계 내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다.

     

    300여 명의 한의사들이 참여한 이번 교육에서는 △보험 추나의 모든 것(설재욱 청연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한방재활의학과학회 학술이사) △보험 한약 잘 사용하기(공병희 사랑채움한의원 원장·경기도한의사회 약무이사) 등 2가지 주제를 통한 강의를 진행해 임상진료현장에서 꼭 알아둬야 할 한의학 최신지견이 공유됐다.

     

    청연은 온라인 한의사 보수교육에 대한 한의계의 관심을 바탕으로, 올해 연달아 3회의 온라인 보수교육을 추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또한 오는 9월에 진행될 보수교육에서는 △임상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동작 분석(차민기 청연101한의원 원장) △통증질환에 사용할 수 있는 본초의 작용기전(이동헌 가천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 강의가 예정돼 있어 많은 한의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용 병원장은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최신 한의학 지식을 한의계 전체와 공유하는 다양한 기회를 통해서 한의계 전체의 성장을 추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