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30일, ‘2020년 통합뇌질환학회 연수강좌’ 개최

기사입력 2020.08.13 08:2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박성욱 회장, ‘파킨슨병 한의학적 치료의 실제’ 강연

    통합뇌질환학회(회장 박성욱·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방내과 교수)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파킨슨병’을 주제로 온라인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파킨슨병의 진단과 평가방법, 다각적인 치료적 접근법 등 임상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치료법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된다.


    파킨슨병 치료의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임상의 및 한의사가 주요 대상이며, 코로나 19의 세계적 대유행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대응해 실시간 화상강의로 진행된다.


    이번 강의는 △파킨슨병의 개요와 한의학적 치료의 실제(박성욱 회장) △파킨슨병 표준치료의 현황(조승연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방내과 교수) △파킨슨병 환자 평가방법 및 실습(양승보 가천대부속 길한방병원 한방내과 교수)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연수강좌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통합뇌질환학회 홈페이지(www.ibds.or.kr)에서 등록 가능하며, 문의는 통합뇌질환학회 사무국(02-440-8558)으로 하면 된다.


    한편 통합뇌질환학회는 뇌질환 치료의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임상의 및 한의사를 주축으로 이뤄진 학회로, 한의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뇌질환에 대한 통합의학적 치료법과 관리방법을 체계화하는 한편 이를 통해 치매와 파킨슨병 등 점차 늘고 있는 뇌질환을 일상생활 속에서 관리 가능한 질환으로 만들고자 설립됐다.

     

    뇌질환.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