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갑식 우석한의대 교수, ‘지역대학 우수과학자 지원사업’ 선정

기사입력 2020.06.15 16:5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아토피 피부염서 Regnase-1의 면역 조절 기능 및 치료 전략 연구’ 주제

    1.jpg우석대학교 한의예과 양갑식 교수(사진)가 ‘지역대학 우수과학자 지원사업’(이하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지역의 과학기술 연구역량 제고 및 우수 연구 인력을 양성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사업 선정에 따라 양갑식 교수는 6년 동안 5억원을 지원받아 ‘아토피 피부염에서 Regnase-1의 면역 조절 기능 및 치료 전략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양 교수 이외에도 우석대학교에서는 황진권 교수(에너지전기공학과)가 5년에 걸쳐 1억9000여만원을 지원받아 ‘선형과 비선형 추정 방법의 결합에 의한 PMU 데이터 기반의 동기발전기 식별 기법 개발’을, 또한 안지혜 교수(한약학과)도 6년 동안 2억5000만원을 지원받아 ‘상피성 난소암에서 항암제 저항성과 염증성 미세 환경에 관여하는 긴 비암호화 RNA(lncRNA)의 역할과 작용기전 규명’에 대해 연구를 진행한다.


    한편 오석흥 우석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사업에 선정된 교수들이 연구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시대가 요구하고 시장의 수요를 반영하는 핵심기술과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