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구원·대구첨복재단, 합성신약연구 상호연구 협력

기사입력 2020.04.21 15:1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기술응용센터-신약개발지원센터 종양 면역관문 약물 개발 MOU 체결

    noname01.jpg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이하 한의학연)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이하 대구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는 지난 20일 대구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에서 합성신약 개발 분야 연구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환석 한의기술응용센터장과 손문호 신약개발지원센터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공동연구를 위해 뜻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앞으로 신약개발지원센터는 화합물 설계 및 합성에 전문화된 신약 개발 인프라 및 역량을 지원하고, 한의학연에서는 천연물 신약 물질 탐색노하우 및 인프라를 지원, 한약에서 도출된 유효 소재를 바탕으로 종양 면역관문을 타깃으로 하는 신규 약물 도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에 집중키로 했다.


    이날 정환석 센터장은 “한의학연구원에서는 한약에서 유효소재를 발굴하고, 신약개발지원센터에서는 이를 최적화시킨다면 이것이 바로 온고창신(溫故創新)”이라고 말했다.


    또한 손문호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신약 개발 역량과 양 기관 모두 대구 혁신도시에 위치해 있다는 장점을 적극 활용해 연구개발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공동 학술대회 개최 등을 통해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