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일상 속 코로나 이기는 한방 콘텐츠 제공

기사입력 2020.04.10 13: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조선시대에는 전염병을 어떻게 극복했을까?
    호흡기 관리 등 한의사가 알려주는 건강 생활수칙

    동댐.jpg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서울한방진흥센터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활동이 제약된 시민들을 위해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이달부터 본격 제공한다.

     

    10일 구에 따르면 서울한방진흥센터는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한의 건강법 △건강에 유익한 한방차·약선음식 만드는 법 △한방상품 이벤트 소식 등을 소개한다.

     

    우선 코로나19로 개학이 미뤄져 실내에서 생활하고 있는 부모와 아이들을 위해, 손 소독 세정제, 쌍화차, 족욕솔트, 한방 입욕제 등을 집에서도 손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한방 DIY’ 코너를 만들었다.

     

    또 ‘기관지와 폐를 튼튼하게 하는 22가지 약재’, ‘조선시대에는 전염병을 어떻게 극복했을까?’ 등 쉽고 재밌게 배우는 한의학에 관한 각양각색 이야기가 있는 ‘한방e야기’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집밥을 해먹는 가족을 위해 서울약령시의 약재로 만드는 계절별 건강한 음식 레시피를 공유한 ‘약선맛남’과 면역력 강화, 호흡기 질환 관리 등 한의사가 알려주는 건강 생활수칙을 제공하는 ‘한방TIP’도 마련돼 있다.

     

    조남숙 서울한방진흥센터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실내에서 제한된 생활을 하는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돼 시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으로 복귀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한방진흥센터에 입점한 서울한방협동조합의 온라인 몰에서는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가성비 좋고 우수한 한방상품을 판매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