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한의진료 전화상담센터 SNS ‘붐’

기사입력 2020.03.13 11:1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네이버 지식iN 코너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상담센터 홍보
    한의협, 코로나19 확진자들에게 한의진료로 빠른 건강회복 기여

    대한한의사협회가 대구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의진료 전화상담센터(1668-1075)를 널리 알리게 위해 온라인 및 SNS 홍보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의협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제휴 지원하는 지식iN 코너의 전문가 답변 하단에 ‘1668-1075 코로나19 확진자 치료상담 한의사 진료 및 한약처방’이라고 적힌 문구로 배너 광고를 하고 있다.

     

    코로나19.jpg

    가령 일반인이 “코로나19를 한약으로 극복할 수 있는가요?”를 묻는다면, 한의사가 그것에 답변을 단 하단에 ‘1668-1075’를 알리는 배너광고가 모습을 드러낸다. 이를 클릭하면 코로나19와 관련된 한의사협회의 블로그 포스팅과 연동되는 방식이다. 또한 코로나19, 한의약 등과 관련한 질문이 아니어도 지식iN 답변 하단에 배너 광고가 연동되어 노출되고 있다. 한의협은 네이버의 지식iN 배너 광고 외에도 네이버 메인창에도 노출시키는 방안을 협의 중이다.

     

     

    이와 더불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도 타킷층을 설정하여 한의진료 전화상담센터 운영 현황을 널리 알리고 있다.

     

    코로나11.jpg

    타킷층은 서울, 경기, 경북, 대구, 경남, 부산에 거주하는 20대 이상의 성인남녀 전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는 이들이 SNS 소통에 능하다는데 초점을 맞췄기 때문이다.

     

    플래쉬 및 동영상 형태로 안내하고 있는 이 광고는 “코로나19 한의진료 전화상담센터 운영-코로나19 확진자 치료문의(대표전화 1668-1075), 한의사 무료진료 및 무료 한약처방이 가능합니다!”라는 내용을 널리 전파하고 있다.

    이 광고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코로나19, #한의진료, #한약 등의 해쉬태그로 수많은 네티즌들의 공유 행렬로 이어지고 있다.

     

    200311_인스타광고(스토리)_코로나19.JPG

     

    이와 관련 한의협 김계진 홍보이사는 “지난 9일부터 운영되고 있는 대구시 소재 대구한의과대학 부속 한방병원의 한의진료 전화상담센터(1688-1075)에 코로나19에 감염된 확진자 분들의 문의가 지속되고 있어 현장에 파견된 자원봉사 의료진들이 일일이 상담과 한의약 처방으로 그분들의 건강을 돌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그럼에도 아직도 많은 확진자가 가운데는 이 소식을 잘 모르는 경우도 있어 한의사들의 무료진료 현황을 널리 알려서 한의약을 통해 그들이 하루빨리 코로나19 감염 증상에서 회복돼 건강한 일상으로 되돌아 오길 바라는 마음에서 한의진료 전화상담센터 운영을 적극적으로 널리 알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