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원, 8월까지 한의사 국시 문항개발 지원자 공개 모집

기사입력 2020.03.06 11:3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다양한 문항 확보 등 국가시험 질적 향상 기대



    국시원.jpg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이윤성, 이하 국시원)이 양질의 문항 확보를 위해 한의사 국가시험의 문항 개발 인력을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한의사 등 국가시험을 치르는 모든 직종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이번 문항 개발은 임상현장에서 맡은 직무를 올바르게 수행하기 위한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추진됐다. 직무 수행 내용을 고려해 신뢰성과 타당성을 갖춘 문항과 이해력·사고력·응용력 등 임상 실무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야 한다.

     

    지원자는 한의과대학이나 대학원의 전임교원이거나 한의학 분야 교육강의 경력이 3년 이상이어야 하며 문항개발능력향상워크숍을 이수해야 한다. 접수 부문은 문항, 임상 사례, 사진 자료 등이다.

     

    서류는 국시원 홈페이지(www.kuksiwon.or.kr)에서 각각의 양식과 저작권 양도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내려받아 한의사 직종 이메일(omd@kuksiwon.or.kr)로 8월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문항 개발 작성 지침, 직종별 국가시험 출제 범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결과는 문자 수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문항 개발 참가자는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 참여와 문항관리 사업 등에 우선권이 부여되며 기념품, 감사장을 받게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