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보건소, 한방난임치료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0.02.19 13:0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난임 고민, 한의약으로 도와드립니다”

    12.jpg익산시가 저출산 문제에 대처하고 여성 건강증진을 위해 한방 난임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한의약적 방법을 이용한 한방난임치료를 통해 생식건강 증진으로 자연임신 가능성을 높이고 체외수정 등 난임시술 효과성 증대와 난임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진한다.


    치료비 지원 대상자는 30명으로 익산시한의사회와 협력해 기질적인 이상이 없는 난임 원인 등을 검토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대상자는 한방난임치료 한의원에서 다음달부터 4개월간의 한약 복용 및 침·뜸 치료 등 한의요법을 무료로 지원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만 44세 이하 난임여성으로 지원신청일 현재 부부 모두 관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사업 기준에 따라 4개월 이상 지속적인 한약 복용 및 침구 치료를 하려는 자가 해당된다.


    희망자는 정부 난임 지정 시술기관이나 익산시 지정한의원(7개소)에서 발급한 난임진단서, 주민등록등본 등의 서류를 구비해 내달 12일까지 익산시보건소 한방사업계(063-859-4931)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한방난임치료비지원사업을 통해 난임으로 고통받고 있는 출산기 여성의 건강한 임신 및 출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이를 통해 출산율 향상은 물론 아이낳기 좋은 익산시를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