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약령시, 한방산업 육성 위한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0.02.05 10:1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 의료기관 관련 종사자 대상으로 실시
    한의약 육성사업, 한방 뷰티사업 등에 대한 코칭 받을 수 있어

    대구.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대구시와 (사)약령시보존위원회는 5일 오전 중구 성내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약령시와 한방산업 육성 등의 지원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 등 5개 기관이 협업해 약령시 내 한의 의료기관 및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약령시 활성화사업 △한의약 육성사업 △한방기반사업 육성사업 △뷰티산업 육성사업 △일자리 및 전문인력 양성사업 등 약령시 관련 18개 지원사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방뷰티사업에 관심 있는 약령시 내 한의 관련 종사자는 이번 설명회에서 해당 사업담당자로부터 사업 참여 여부와 기술적 애로사항에 대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올해는 약령시 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0-2021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돼 2년간 국비 1억2천만 원과 한국관광공사의 국내외 홍보·마케팅 지원을 받게 됐으며, ‘문화관광축제’ 명칭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지난해 준공하고 오는 3월부터 개방하는 ‘한방의료체험타운’은 한방의료·뷰티 체험장, VR/AR 홍보관, 전시·판매장, 한방업소, 청년창업 공간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백동현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약령시에 다양한 국·시비 지원과 연계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한의 관련 종사자들이 이를 적극 활용하길 기대한다”며 “한방특화시장으로서 옛 명성을 되찾고 지역의 명소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