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한방진흥센터, ‘한의사와 함께 하는 한방 토크북’ 개최

기사입력 2019.12.27 13:3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김정열 한의사, ‘난임과 불임증’ 주제 강연

    한방.jpeg

     

    서울한방진흥센터(센터장 조남숙)는 지난 26일 센터 내 다목적 강당에서 ‘한의사와 함께 하는 한방 토크북’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의사와 함께 하는 한방 토크북 행사는 한의학과 건강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저명한 한의사를 강사로 초빙, ‘동의보감’ 등 한의학 서적에 기술되어 있는 각종 질병들에 대해 강의하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울시한의사회장과 동대문구한의사회장을 역임한 바 있는 김정열 원장(김정열한의원)이 ‘난임과 불임증’을 주제로 동의보감에 기술돼 있는 원인 및 치료방법 등에 대해 2시간여에 걸쳐 강연을 진행했다.

     

    김정열 원장은 “서구화된 생활습관과 식생활 등으로 인해 최근 난임 및 불임증 환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난임 또는 불임증의 경우 적절한 치료가 물론 중요하지만 평소 생활 속에서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올바른 식습관과 자세 등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참석자들이 궁금해 하는 불임증 및 각종 성인병들에 대한 원인과 치료방법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조남숙 서울한방진흥센터장은 “한의사와 함께 하는 한방 북토크 행사는 건강한 삶을 소망하는 국민들에게 질병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해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해당 질병 분야에 전문가인 강사를 통해 진행되는 강연인 만큼 보다 많은 국민들이 참석해 올바른 의학정보를 통해 건강을 지키고 질병도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