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책 제안 받습니다!

기사입력 2019.11.12 10:4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공모전…오는 29일까지 접수

    정책제안공모.jpg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이런 건강정책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만 하지 말고 이제 직접 정부에 제안해 보면 어떨까.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ealth Plan 2030, 2021~2030) 수립에 앞서 국가 건강정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건강정책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내가 만드는 국가 건강정책 비전 △국민건강 더하기 두 가지로 진행된다.

    '내가 만드는 국가 건강정책 비전'에서는 '건강수명 연장'과 '건강형평성 제고'를 담을 수 있는 비전을 직접 만드는 것이고 '국민 건강 더하기'는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에 반영이 필요한 주요 과제를 하나 선정해 정책을 제안하거나 국민건강증진에 필요한 새로운 정책 제안도 가능하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health.or.kr/hp2020/)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건강증진개발원(https://www.khealth.or.kr/)과 국가권익위원회 국민생각함(http://idea.epeople.go.kr/)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부문별 작성양식을 내려받은 후 제안서를 작성하고 각 홈페이지에 기재된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된 정책은 1차(서류심사, 12.2~12.6), 2차(수립위원회 심사, 12.10)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13일 결과를 발표하고 12월18일 시상할 계획이다.

     

    각 부문 대상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이 주어지며 상금은 '내가 만드는 국가 건강정책 비전' 부문에 100만 원, '국민 건강 더하기' 부문에 20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최우수상‧우수상을 포함해 총 10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정책은 2020년 본격적으로 수립되는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에 반영될 수 있고 채택되는 제안은 향후 10년간(2021~2030)의 건강정책으로 활용된다.

     

    보건복지부 나성웅 국장은 “국가의 건강정책을 수립할 때 국민의 의견을 듣는 것은 중요하다”며 “이번에 들어온 정책 제안은 전문가 검토를 통해 제5차 건강증진종합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인성 원장은 “국가 미래 건강정책에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데 의의가 있고 그 시작을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과 함께 추진하게 돼 매우 기대된다”며 건강정책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