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한의사회, 외국인 대상 한의약 우수성 홍보

기사입력 2019.09.23 10:0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자생한방병원과 성남시 국제의료관광컨벤션 참가

    성남.jpg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성남시한의사회(회장 김성욱, 이하 성남분회)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성남시청에서 진행된 국제의료관광컨벤션에서 자생한방병원과 함께 ‘글로벌 한의약 건강체험관(Global Korean Medicine Health Plaza)’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한의약 건강체험관에서 성남분회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의 건강 상담과 함께 근육통 완화용 테이핑 및 이침, 추나 베개 체험을 진행했다.

     

    또 각종 한약 및 한방차 전시와 한의약 인식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500여명의 외국인, 성남 시민 방문객이 체험관을 방문해 한의약 체험과 함께 인식도 설문조사에 응했다.

     

    성남분회 김성욱 회장은 “기초지자체로서는 성남시가 국제의료관광컨벤션을 개최한 것이 최초인데 앞으로 더욱 주목받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한의학이 친숙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은 성남시 관내 의약단체, 의료기관 및 의료기기 업체가 참가하는 성남시의 의료관광산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컨벤션으로서, 각종 부스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등 의료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