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서 한의약 우수성 알릴 의료기관 모집”

기사입력 2019.09.04 16:4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보산진, 11월 중 ‘한의약 시장개척단’ 쿠알라룸프르서 개최
    WMTC·중국의료관광박람회 참여 기관도 함께 모집

    말레이시아.png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보산진)이 보건산업 국제 경쟁력 제고와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해 해외홍보회 참가기관 모집에 나선다.

     

    보산진은 ‘2019 한의약 말레이시아 시장개척단’과 ‘제12회 World Medical Tourism & Global Healthcare Congress(WMTC)’, ‘중국국제의료관광 박람회’에 참여할 의료기관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11월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열릴 ‘2019 한의약 말레이시아 시장개척단’에 보산진은 외국인환자 유치 등록을 한 국내 한의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참가기관 설명회 및 비즈니스 상담회를 지원한다.

     

    이 행사는 현지 보건의료 및 관광 에이전트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UAE 아부다비에서 열릴 ‘WMTC’에 보산진은 참가 의료기관 및 외국인환자 유치업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네트워킹 테이블과 컨퍼런스 Pass를 제공한다. 


    이 대회는 전 세계 의료관광 분야 정부 관계자 및 환자유치 병원, 유치업자 등 3000여명이 참여한다.

     

    오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중국국제의료관광박람회’에는 국내 의료관광 상품 홍보 및 해외 바이어 발굴을 위한 제반사항 등을 지원한다.

     

    이 대회는 중국 내에서도 손꼽히는 국제의료박람회로 전 세계 130여개 의료관광 관련 업체가 참여하고, 관련 업체 2만명이 참가하는 세계적인 박람회다.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 의료기관과 외국인환자 유치업자에게는 각 행사별로 행사 참가비 및 왕복항공료(일반석, 1인)를 제공한다. 공식 일정에 한해 현지 이동 차량도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은 중복지원이 가능하지만 행사별 신청기관이 5개소를 초과할 경우 선정평가위원회의 서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신청방법은 보산진 홈페이지 공지사항-참가기관 모집공고에서 참가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제출기한은 오는 9월 16일(월) 18:00시 까지며, medicalkorea@khidi.or.kr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산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