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8.5℃
  • 맑음24.2℃
  • 맑음철원22.6℃
  • 구름많음동두천23.3℃
  • 구름많음파주21.9℃
  • 구름많음대관령13.5℃
  • 맑음춘천23.2℃
  • 구름많음백령도19.2℃
  • 맑음북강릉16.8℃
  • 맑음강릉17.9℃
  • 구름많음동해17.8℃
  • 맑음서울26.5℃
  • 구름많음인천25.2℃
  • 구름많음원주23.9℃
  • 구름많음울릉도18.0℃
  • 맑음수원24.5℃
  • 구름많음영월20.4℃
  • 구름많음충주21.6℃
  • 구름많음서산23.1℃
  • 구름많음울진18.0℃
  • 구름많음청주23.7℃
  • 흐림대전21.8℃
  • 흐림추풍령19.5℃
  • 흐림안동19.6℃
  • 구름많음상주20.3℃
  • 흐림포항19.5℃
  • 흐림군산23.3℃
  • 흐림대구19.6℃
  • 흐림전주23.3℃
  • 비울산18.5℃
  • 흐림창원21.3℃
  • 흐림광주23.0℃
  • 흐림부산20.3℃
  • 흐림통영20.6℃
  • 흐림목포23.1℃
  • 흐림여수21.4℃
  • 흐림흑산도20.3℃
  • 흐림완도21.6℃
  • 흐림고창23.0℃
  • 흐림순천21.1℃
  • 구름많음홍성(예)22.9℃
  • 구름많음22.8℃
  • 비제주19.7℃
  • 흐림고산20.0℃
  • 흐림성산20.3℃
  • 비서귀포20.8℃
  • 흐림진주21.7℃
  • 구름많음강화22.4℃
  • 맑음양평25.1℃
  • 구름많음이천23.5℃
  • 맑음인제18.4℃
  • 맑음홍천22.9℃
  • 흐림태백14.5℃
  • 구름많음정선군16.3℃
  • 구름많음제천20.1℃
  • 흐림보은20.4℃
  • 구름많음천안22.3℃
  • 흐림보령24.0℃
  • 흐림부여23.4℃
  • 흐림금산21.1℃
  • 구름많음22.0℃
  • 흐림부안23.9℃
  • 흐림임실21.8℃
  • 흐림정읍23.0℃
  • 흐림남원21.5℃
  • 흐림장수19.5℃
  • 흐림고창군23.4℃
  • 흐림영광군23.3℃
  • 흐림김해시20.2℃
  • 흐림순창군22.1℃
  • 흐림북창원21.6℃
  • 흐림양산시20.9℃
  • 흐림보성군22.4℃
  • 흐림강진군22.3℃
  • 흐림장흥22.5℃
  • 흐림해남22.5℃
  • 흐림고흥21.8℃
  • 흐림의령군20.8℃
  • 흐림함양군20.8℃
  • 흐림광양시21.7℃
  • 흐림진도군22.4℃
  • 구름많음봉화17.2℃
  • 구름많음영주19.1℃
  • 흐림문경19.5℃
  • 흐림청송군17.7℃
  • 흐림영덕17.4℃
  • 흐림의성19.7℃
  • 흐림구미21.2℃
  • 흐림영천18.9℃
  • 흐림경주시18.5℃
  • 흐림거창19.5℃
  • 흐림합천20.5℃
  • 흐림밀양20.8℃
  • 흐림산청20.7℃
  • 흐림거제20.4℃
  • 흐림남해21.4℃
  • 흐림20.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굿닥터스나눔단, 증평주민에 한의 의료봉사…호응도 '굿'

굿닥터스나눔단, 증평주민에 한의 의료봉사…호응도 '굿'

5년간 지역 주민 건강증진 위해 재능나눔

굿닥터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단장 강인정)은 지난 21일 충북 증평군 증평읍 죽리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지역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촌재능나눔 한방 의료봉사 및 재능 나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증평군이 주관한 이번 농촌재능나눔 의료봉사는 굿닥터스나눔단 봉사자들과 증평지역 자원봉사자, 증평군청 관계자 등 약 50여명이 함께 참여해 약침을 중심으로 한의의료봉사와 이·미용,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네일아트, 손 마사지, 茶 마시기 등 다양한 재능을 기부했다.



굿닥터스나눔단의 증평군 의료봉사는 일회성이 아니라 5년간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지역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굿닥터스나눔단 중부권역 대표 수열한의원 정희철 원장은 “5년간 증평군과 함께 의료봉사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본 활동이 지역주민들의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지속적인 참여로 증평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홍성렬 증평군수는 “매년 한의 의료봉사로 증평군민들의 보건의료향상에 기여하는 굿닥터스나눔단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한의 진료를 받은 주민들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큰 만큼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굿닥터스나눔단은 이번을 시작으로 5월과 9월, 10월에도 증평에서 총 4회의 의료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