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8일 (일)

학술교류 바탕으로 한의약 발전 ‘공동협력’

학술교류 바탕으로 한의약 발전 ‘공동협력’

대전시한의사회·대한약침학회, 업무협약 체결

대전약침.jpg


대전광역시한의사회(회장 김용진)와 대한약침학회(회장 안병수·이하 약침학회)가 지난 22일 오페라웨딩컨벤션 세이지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한의약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에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 양 단체는 협약기간을 연장해 상호 간의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진 회장은 “지난해 맺은 업무협약으로 대전시회 회원들은 현재 약침학회 홈페이지에서 교육자료와 동영상 자료들을 열람하는 등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데, 올해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초음파 약침이나 가이드 시술 등이 서로 연계된다면 환자들의 치료율 향상 등 회원들이 임상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안병수 회장은 “지난해 대법원 전원합의체의 초음파 진단기기 판결을 토대로 한의계가 비상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것 같다”며 “앞으로 지부와 학회가 서로 힘을 합쳐 한의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을 더욱 공고히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안 회장은 이어 “대전시회 회원들이 약침학회의 관련 자료들을 보다 충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약침학회 정회원들에게만 오픈하고 있는 보수교육과iISAMS 학술대회 발표자료 등 모든 자료들을 공유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대전약침2.jpg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