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6 (월)
대한한의사협회 소아청소년위원회(위원장 황만기·이하 소청위)는 지난 1일 한 해를 결산하며 △추천도서 홍보 지원 경과 △소아청소년 대상 한의사 교의 강연 실시 결과 △서울지부 학교 교의 사업 진행 경과 △소아·청소년을 위한 서적 출판 지원 경과 △제3회 한의약 아카데미(한국한의약진흥원) 참여 경과 △청년재단 이사장 간담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준비 경과 등의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소청위 추천도서 홍보 지원 경과보고에서 이승환 부위원장이 추천 도서 5종을 유관기관 및 단체에 배포하기로 했으며, 2023년 소아·청소년을 위한 서적 출판 지원 대상 작품들은 내년 1∼2월 중 출판될 예정임을 보고했다. 이 부위원장은 지난 달 30일 한국한의약진흥원이 개최한 한의약 아카데미에 참가해 소청위 서적 출간 사업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어 지난 10월 24일, 11월 10일에 진행된 서울 종로구 소재 운현초등학교 학생 60여명 대상 교의 강연 결과와 함께 서울지부 학교 매칭 진행 현황에 대해 보고했다.
아울러 황만기 위원장과 황건순 부위원장은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준비 경과보고와 함께 이달 15일 (재)청년재단 이사장과 간담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황만기 위원장은 “팬데믹과 경기 불황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 해 동안 적극적으로 수고해주신 위원 분들과 우리 위원회를 격려해주신 회원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소청위는 내년에도 여러 가지 사업계획을 준비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협조와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황만기 위원장을 비롯해 황건순·이승환 부위원장, 이용호·김지희·정진호 위원 등이 참석했으며, 다음 회의는 다음달 5일 개최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