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8℃
  • 맑음26.6℃
  • 맑음철원26.9℃
  • 맑음동두천28.0℃
  • 맑음파주27.2℃
  • 구름많음대관령17.2℃
  • 맑음춘천27.1℃
  • 맑음백령도21.3℃
  • 맑음북강릉21.1℃
  • 구름많음강릉20.8℃
  • 흐림동해19.9℃
  • 맑음서울27.8℃
  • 맑음인천26.4℃
  • 맑음원주26.4℃
  • 맑음울릉도21.6℃
  • 맑음수원27.0℃
  • 구름많음영월24.5℃
  • 맑음충주27.6℃
  • 맑음서산26.4℃
  • 구름많음울진20.9℃
  • 맑음청주27.2℃
  • 맑음대전28.1℃
  • 맑음추풍령26.6℃
  • 구름많음안동27.7℃
  • 맑음상주28.7℃
  • 구름많음포항22.1℃
  • 맑음군산24.6℃
  • 맑음대구29.3℃
  • 구름많음전주27.3℃
  • 구름많음울산21.6℃
  • 맑음창원25.3℃
  • 맑음광주28.5℃
  • 구름많음부산24.6℃
  • 맑음통영26.9℃
  • 맑음목포25.0℃
  • 맑음여수27.0℃
  • 맑음흑산도25.1℃
  • 맑음완도29.2℃
  • 맑음고창26.0℃
  • 맑음순천28.0℃
  • 구름많음홍성(예)27.5℃
  • 구름많음26.6℃
  • 맑음제주25.6℃
  • 구름많음고산23.0℃
  • 맑음성산26.5℃
  • 구름많음서귀포25.2℃
  • 구름많음진주28.6℃
  • 맑음강화26.0℃
  • 맑음양평27.8℃
  • 맑음이천28.3℃
  • 맑음인제25.2℃
  • 맑음홍천26.3℃
  • 흐림태백16.5℃
  • 맑음정선군24.5℃
  • 구름많음제천25.6℃
  • 맑음보은25.5℃
  • 구름많음천안26.9℃
  • 맑음보령26.1℃
  • 맑음부여27.0℃
  • 맑음금산27.3℃
  • 구름많음27.1℃
  • 맑음부안26.4℃
  • 맑음임실26.7℃
  • 맑음정읍27.7℃
  • 맑음남원28.1℃
  • 맑음장수25.6℃
  • 맑음고창군26.2℃
  • 맑음영광군24.9℃
  • 구름많음김해시24.3℃
  • 맑음순창군27.4℃
  • 구름많음북창원26.4℃
  • 구름많음양산시26.1℃
  • 맑음보성군28.2℃
  • 맑음강진군28.8℃
  • 맑음장흥29.1℃
  • 맑음해남27.9℃
  • 맑음고흥28.1℃
  • 맑음의령군29.0℃
  • 구름많음함양군28.7℃
  • 맑음광양시29.4℃
  • 맑음진도군25.1℃
  • 구름많음봉화24.3℃
  • 구름많음영주25.2℃
  • 구름많음문경25.8℃
  • 구름많음청송군24.1℃
  • 구름많음영덕20.2℃
  • 맑음의성28.2℃
  • 맑음구미29.6℃
  • 구름많음영천25.0℃
  • 구름많음경주시23.8℃
  • 구름많음거창28.4℃
  • 맑음합천28.9℃
  • 구름많음밀양28.8℃
  • 구름많음산청28.5℃
  • 구름많음거제24.0℃
  • 맑음남해27.6℃
  • 구름많음26.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복지부-의협, 의정 간 논의 재개키로

복지부-의협, 의정 간 논의 재개키로

의정협의체 조속히 꾸리기로 협의



_PMW9833-01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파행됐던 의정협의체가 다시 꾸려질 전망이다.



권덕철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 차관과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 회장은 11일 서울 정동 달개비에서 만나 의정 간 대화를 다시 시작키로 했다.



이번 만남은 최 회장이 새로 취임함에 따라 의정대화 등에 대해 정부와 의료계 간 논의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의협에서는 최대집 회장을 비롯한 박홍준 서울특별시의사회장, 방상혁 상근부회장, 정성균 기획이사 겸 대변인, 안치현 대한전공의협의회장이, 복지부에서는 권덕철 차관과 강도태 보건의료정책실장, 이기일 보건의료정책관, 노홍인 보험정책국장, 전병왕 의료보장심의관, 정윤순 보건의료정책과장이 참석했다.



비공개회의에 앞서 권 차관은 "의협과 정부는 모두 국민의 건강과 안전, 생명을 지킨다는 동일한 목표를 갖고 있다"며 "그런 취지에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를 추진해왔으며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의사들과 머리를 맞대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회장은 "지난 3월 의정 협의에서 문재인 케어에 대한 접점을 찾지 못해 안타까웠다. 의정 대화가 재개돼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이번에는 협의를 통해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길 바란다"며 "마지막이라는 일념을 갖고 최선을 다해 한국 의료의 획기적 전환점이 될만한 협의안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날 복지부와 의협은 정부와 의료계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의료 현안에 대한 논의를 지속해야한다는 원칙 하에 △국민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바람직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의료환경 조성을 위해 큰 틀에서 열린 마음으로 함께 사회적 논의를 해 나갈 것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의정대화를 해 나갈 것을 협의하고 의정 간 논의를 다시 시작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