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6 (화)
제26대 성남시한의사회 회장에 이종훈 현 수석부회장이 당선됐다.
성남시한의사회는 지난 24일 제48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26대 신임 회장에 이종훈 현 수석부회장, 수석부회장에는 현 고명신 분당구한의사회 부회장이 각각 선출됐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치뤄졌으며, 중계는 성남시한의사회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했다.
이 신임 회장은 경희대 한의대를 졸업하고 지난 2002년부터 현재까지도 성남시에서 한의원을 운영하며 한국신지식연합회 중앙회 이사, 성남시한의사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성남시한의사회 수석부회장과 성남시한의사회 난임사업추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그는 취임사를 통해 “신임 회장으로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성남시 한의약 육성 조례' 제정의 성과를 이어 조례에 근거한 사업 추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신임 의장에는 김성욱 현 성남시한의사회 부의장(제23대 성남시한의사회장)이 선출됐으며, 회무감사와 재무감사에는 노홍표 원장(백년지기한의원), 송철민 원장(백두산한의원) 등이 각각 선출됐다.
또 성남시한의사회는 의안으로 △성남시한의사회 2021년 회무 및 감사보고 △2021년 사업결과 보고 △2022년 사업계획 발표 등을 상정하고 각각 의결했다.
한편 1부 기념식 축사에서는 대한한의사협회 홍주의 회장 △경기도한의사회 윤성찬 회장 △은수미 성남시장 △김태년 수정구 국회의원 △윤영찬 중원구 국회의원 △김은혜 분당구갑 국회의원 △김병욱 분당구을 국회의원 등이 성남시한의사회 총회 개최에 대한 축하와 한의계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작년 한 해 동안 회원 기부금으로 조성된 장학금을 성남시 관내 한의과 대학생 및 청소년에게 전달하는 '성남시한의사회 2022년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가천대학교 한의과대학생 2명(한의학과 최진용, 한의학과 이정우)을 비롯한 중·고등학생 6명에게 장학금이 수여됐다.
이날 표창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한한의사협회장 표창
△최우진행복한의원 최우진 원장 △성남한의원 유덕종 원장 △지바고한의원 남상춘 원장 △인다라한의원 김영삼 원장
경기도한의사회장 표창
△이종훈여성한의원 이종훈 원장 △경희M한의원 맹영민 원장 △경희사랑채한의원 정윤석 원장 △선경한의원 문영식 원장 △약선당한의원 김성광 원장
성남시장 표창
△해비치한의원 고명신 원장 △경희김한의원 김대현 원장
성남시한의사회장 표창
△기백한의원 민백기 원장 △경희고정민한의원 고정민 원장 △경희우리한의원 김근 원장 △산성한의원 장승환 원장 △이매한의원 김성용 원장 △위례하늘애한의원 이성진 원장 △청담아이누리한의원 이창원 원장 △리샘한의원 강기림 원장
Copyright @2023 한의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