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7.8℃
  • 구름많음19.5℃
  • 맑음철원18.7℃
  • 맑음동두천18.1℃
  • 맑음파주18.6℃
  • 맑음대관령13.0℃
  • 구름많음춘천20.0℃
  • 맑음백령도17.9℃
  • 구름많음북강릉17.1℃
  • 구름많음강릉17.6℃
  • 구름많음동해17.8℃
  • 맑음서울22.3℃
  • 맑음인천21.2℃
  • 구름많음원주19.9℃
  • 구름많음울릉도16.6℃
  • 구름많음수원20.9℃
  • 구름많음영월17.4℃
  • 구름많음충주18.8℃
  • 구름많음서산19.8℃
  • 구름많음울진17.2℃
  • 구름많음청주22.2℃
  • 구름많음대전20.5℃
  • 구름많음추풍령18.2℃
  • 구름많음안동18.8℃
  • 맑음상주18.7℃
  • 비포항18.4℃
  • 흐림군산20.5℃
  • 구름많음대구18.6℃
  • 흐림전주20.8℃
  • 흐림울산18.3℃
  • 흐림창원19.5℃
  • 흐림광주20.4℃
  • 흐림부산19.5℃
  • 흐림통영19.1℃
  • 흐림목포19.4℃
  • 흐림여수19.9℃
  • 흐림흑산도18.8℃
  • 흐림완도19.7℃
  • 흐림고창19.8℃
  • 흐림순천17.1℃
  • 구름많음홍성(예)20.5℃
  • 구름많음19.4℃
  • 비제주20.4℃
  • 흐림고산19.4℃
  • 흐림성산20.6℃
  • 비서귀포20.1℃
  • 흐림진주18.6℃
  • 맑음강화19.0℃
  • 구름많음양평20.6℃
  • 구름많음이천21.2℃
  • 구름많음인제17.7℃
  • 구름많음홍천18.5℃
  • 구름많음태백14.1℃
  • 구름많음정선군16.6℃
  • 구름많음제천19.2℃
  • 맑음보은18.1℃
  • 구름많음천안19.6℃
  • 구름많음보령19.7℃
  • 구름많음부여19.3℃
  • 구름많음금산19.9℃
  • 구름많음19.2℃
  • 흐림부안20.5℃
  • 흐림임실19.2℃
  • 흐림정읍20.0℃
  • 흐림남원19.4℃
  • 흐림장수17.3℃
  • 흐림고창군20.8℃
  • 흐림영광군19.1℃
  • 흐림김해시19.4℃
  • 흐림순창군19.5℃
  • 흐림북창원20.7℃
  • 흐림양산시20.5℃
  • 흐림보성군19.7℃
  • 흐림강진군19.4℃
  • 흐림장흥19.7℃
  • 흐림해남20.1℃
  • 흐림고흥19.1℃
  • 흐림의령군19.1℃
  • 흐림함양군18.7℃
  • 흐림광양시18.9℃
  • 흐림진도군18.7℃
  • 구름많음봉화17.8℃
  • 구름많음영주18.7℃
  • 구름많음문경19.1℃
  • 흐림청송군16.3℃
  • 흐림영덕17.5℃
  • 맑음의성16.5℃
  • 구름많음구미18.8℃
  • 구름많음영천16.9℃
  • 흐림경주시18.0℃
  • 흐림거창19.4℃
  • 흐림합천20.3℃
  • 흐림밀양19.6℃
  • 흐림산청18.6℃
  • 흐림거제19.3℃
  • 흐림남해19.0℃
  • 흐림19.9℃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건보공단, 공직유관단체 최초 5년 연속 최상위기관 달성

건보공단, 공직유관단체 최초 5년 연속 최상위기관 달성

권익위, 복지부, 감사원 등 유관기관과의 적극적 협업체계 성과

건보공단.jpg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하 건보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1등급에 선정됐으며, 이는 공직유관단체 최초로 5년 연속 최상위기관을 차지한 것이라고 10일 밝혔다.


건보공단은 그동안 국민권익위원회, 보건복지부, 감사원 등과의 부패방지협력을 통한 청렴문화 공유에 적극 노력해 왔다.


실제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특강, 청렴동영상 등 교육콘텐츠 제공 등 지속적인 교육은 건보공단 직원들의 청렴의식 개선에 이바지한 것은 물론 보건복지부 산하 27개 기관과의 청렴워크숍은 기관간 우수 청렴도 향상 방안 공유로 건보공단의 청렴수준 제고에 기여했으며, 감사원의 자체감사기구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과 부패점검 실시는 건보공단이 부패위험요인을 사전차단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또한 건보공단은 부패사건 근절을 위해 청렴감찰 활동 강화와 익명신고시스템, 청탁금지 위반신고 등 부패신고 경로를 다양화하고 포상금을 확대했으며,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해 청렴옴부즈만·소비자·시민단체 등과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건보공단 서비스의 문제점 등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개선하는 등 다각적인 반부패 청렴시책을 추진해 왔다.


이밖에 강원지역 기관간 반부패시책 공유 및 청렴행사를 공동개최하는 등 지역사회 구성원과의 소통을 활성화하여 지역공동체 등과의 연계·협력을 통한 청렴문화 확산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용익 이사장은 “건보공단이 5년 연속 공공기관 청렴도 최상위 기관으로 평가받은 것은 유관기관의 적극적 지원과 전 임직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국민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었기 때문”이라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국가청렴도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