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0℃
  • 맑음28.5℃
  • 맑음철원29.1℃
  • 맑음동두천29.2℃
  • 맑음파주29.6℃
  • 맑음대관령17.0℃
  • 맑음춘천27.9℃
  • 맑음백령도23.8℃
  • 맑음북강릉21.6℃
  • 맑음강릉22.3℃
  • 맑음동해21.2℃
  • 맑음서울29.0℃
  • 맑음인천29.7℃
  • 맑음원주28.7℃
  • 흐림울릉도19.8℃
  • 맑음수원27.7℃
  • 맑음영월27.9℃
  • 맑음충주27.7℃
  • 맑음서산27.4℃
  • 구름많음울진20.8℃
  • 구름많음청주26.4℃
  • 구름많음대전24.2℃
  • 흐림추풍령20.7℃
  • 흐림안동23.0℃
  • 흐림상주23.0℃
  • 흐림포항20.7℃
  • 구름많음군산26.0℃
  • 흐림대구22.0℃
  • 구름많음전주26.3℃
  • 흐림울산20.2℃
  • 구름많음창원23.8℃
  • 맑음광주26.9℃
  • 흐림부산21.4℃
  • 흐림통영21.4℃
  • 구름많음목포24.5℃
  • 구름많음여수21.9℃
  • 구름많음흑산도22.6℃
  • 흐림완도24.1℃
  • 구름많음고창25.8℃
  • 흐림순천22.0℃
  • 맑음홍성(예)26.7℃
  • 구름많음24.9℃
  • 흐림제주21.9℃
  • 흐림고산22.2℃
  • 흐림성산20.7℃
  • 비서귀포19.9℃
  • 구름많음진주23.8℃
  • 맑음강화28.3℃
  • 맑음양평27.9℃
  • 맑음이천28.6℃
  • 맑음인제25.9℃
  • 맑음홍천28.3℃
  • 구름많음태백19.8℃
  • 맑음정선군24.3℃
  • 맑음제천25.5℃
  • 구름많음보은22.9℃
  • 맑음천안25.3℃
  • 맑음보령28.1℃
  • 구름많음부여26.0℃
  • 구름많음금산23.8℃
  • 구름많음24.7℃
  • 구름많음부안26.3℃
  • 구름많음임실23.2℃
  • 구름많음정읍25.8℃
  • 구름많음남원24.2℃
  • 흐림장수20.5℃
  • 구름많음고창군25.1℃
  • 구름많음영광군25.6℃
  • 흐림김해시22.6℃
  • 구름많음순창군24.4℃
  • 흐림북창원23.4℃
  • 흐림양산시22.6℃
  • 흐림보성군23.5℃
  • 흐림강진군23.0℃
  • 흐림장흥22.5℃
  • 구름많음해남22.9℃
  • 흐림고흥22.5℃
  • 구름많음의령군23.9℃
  • 흐림함양군22.0℃
  • 구름많음광양시23.7℃
  • 구름많음진도군24.1℃
  • 구름많음봉화22.5℃
  • 구름많음영주24.5℃
  • 구름많음문경23.0℃
  • 흐림청송군21.1℃
  • 흐림영덕19.4℃
  • 흐림의성23.4℃
  • 흐림구미23.0℃
  • 흐림영천21.4℃
  • 흐림경주시19.4℃
  • 흐림거창22.1℃
  • 흐림합천23.4℃
  • 흐림밀양25.1℃
  • 흐림산청21.5℃
  • 흐림거제21.3℃
  • 구름많음남해23.9℃
  • 흐림22.1℃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대구한의대 이재수 총동창회장, 모교 1억원 쾌척

대구한의대 이재수 총동창회장, 모교 1억원 쾌척

대학 발전과 후배들 학업 위해 발전기금 전달
이재수 회장 “건학 60주년 맞아 명문대학 발돋움하길”

이재수.JPG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총장실에서 모교 발전과 후배들을 위해 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한 이재수 총동창회장(이재수한의원장, 한의학과 2기)의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대구한의대는 회춘의학연구소와 제한의원의 설립년도인 1959년을 대학 건학의 연도로 지정하고 지난 2일 기린체육관에서 건학 60주년 기념식을 가지게 됐다. 이런 뜻깊은 날을 축하하기 위해 이재수 총동창회장은 대학 발전과 후배들의 학업에 도움을 주고자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재수 총동창회장은 “본인도 학창시절 대학에서 받은 장학금으로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학업에 전념할 수 있었다”며 “내가 대학에서 받은 혜택 이상을 후배들을 위해 환원하고자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나눔과 기부는 사회 지성인의 의무이자 권리라고 생각하며, 모교가 건학 60주년을 맞아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하는데 마중물이 돼 다른 동문들의 모교사랑이 도미노처럼 일어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변창훈 총장은 “이재수 총동창회장님은 평소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베품과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분으로 존경하고 있다”면서 “기부하신 발전기금은 회장님의 소중한 뜻이 빛날 수 있도록 대학 발전과 후배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수 총동창회장은 대구한의대에서 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의학과 동창회장, 대구 수성구 한의사회 회장, 수성문화재단 이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성구협의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는 대구 수성경찰서 의사협력자문위원장을 맡고 있다.

 

2012년도에는 아너소사이어티 가입과 자랑스러운 선행·효행부문 대구시민상 수상, 대구 수성구 희망나눔위원회 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과 봉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