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7.3℃
  • 구름조금-1.7℃
  • 맑음철원1.2℃
  • 구름많음동두천2.2℃
  • 구름많음파주0.1℃
  • 구름조금대관령2.0℃
  • 맑음춘천-1.1℃
  • 비백령도9.8℃
  • 구름조금북강릉8.8℃
  • 구름조금강릉9.8℃
  • 구름조금동해7.2℃
  • 흐림서울4.9℃
  • 비인천6.5℃
  • 구름많음원주0.1℃
  • 구름많음울릉도10.8℃
  • 흐림수원4.1℃
  • 구름많음영월-1.1℃
  • 구름조금충주-0.1℃
  • 흐림서산4.9℃
  • 흐림울진7.6℃
  • 흐림청주5.3℃
  • 흐림대전4.7℃
  • 흐림추풍령1.8℃
  • 구름많음안동2.0℃
  • 구름많음상주2.0℃
  • 구름많음포항7.5℃
  • 흐림군산7.9℃
  • 흐림대구4.8℃
  • 흐림전주8.7℃
  • 흐림울산6.3℃
  • 흐림창원7.3℃
  • 흐림광주8.0℃
  • 흐림부산9.6℃
  • 흐림통영7.2℃
  • 흐림목포9.8℃
  • 흐림여수8.5℃
  • 비흑산도12.1℃
  • 흐림완도8.8℃
  • 흐림고창9.4℃
  • 흐림순천2.8℃
  • 흐림홍성(예)4.5℃
  • 구름많음2.4℃
  • 흐림제주12.2℃
  • 흐림고산14.9℃
  • 흐림성산12.6℃
  • 흐림서귀포13.8℃
  • 흐림진주3.7℃
  • 흐림강화5.5℃
  • 흐림양평0.7℃
  • 구름많음이천0.1℃
  • 맑음인제2.0℃
  • 구름많음홍천-0.9℃
  • 맑음태백3.8℃
  • 구름많음정선군-1.7℃
  • 구름많음제천-2.1℃
  • 흐림보은0.4℃
  • 흐림천안2.6℃
  • 흐림보령10.9℃
  • 구름많음부여4.0℃
  • 흐림금산2.9℃
  • 구름많음4.8℃
  • 구름많음부안8.9℃
  • 흐림임실6.6℃
  • 구름많음정읍8.9℃
  • 흐림남원4.1℃
  • 흐림장수7.0℃
  • 구름많음고창군10.6℃
  • 흐림영광군8.8℃
  • 흐림김해시6.3℃
  • 흐림순창군3.8℃
  • 흐림북창원7.5℃
  • 흐림양산시5.9℃
  • 흐림보성군5.4℃
  • 흐림강진군6.2℃
  • 흐림장흥5.0℃
  • 흐림해남10.4℃
  • 흐림고흥5.5℃
  • 흐림의령군1.8℃
  • 흐림함양군2.0℃
  • 흐림광양시7.5℃
  • 흐림진도군12.1℃
  • 맑음봉화-3.4℃
  • 구름조금영주-1.3℃
  • 구름많음문경1.1℃
  • 흐림청송군-0.7℃
  • 구름많음영덕6.5℃
  • 구름많음의성0.7℃
  • 흐림구미3.2℃
  • 흐림영천2.3℃
  • 흐림경주시2.6℃
  • 흐림거창1.6℃
  • 흐림합천3.8℃
  • 흐림밀양4.0℃
  • 흐림산청3.2℃
  • 흐림거제7.0℃
  • 흐림남해6.3℃
  • 흐림5.0℃
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11일 (목)

한의학 ‘명품 브랜드’ 구축을

한의학 ‘명품 브랜드’ 구축을

21세기 글로벌 경쟁시대에 산업경쟁력은 소비자들로부터 선택받을 수 있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에 있다. 정보의 급속한 확산과 생산활동에의 활용은 우수한 품질과 기능을 바탕으로 ‘명품 브랜드’라는 브랜드 파워의 출현을 가능하게 했다.

지난 15일 1천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2005년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197개 브랜드의 리서치 결과 및 공적자료를 분석해 보면 공통적으로 높은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 만족도를 갖추고 있다.



대상에 선정된 기업들도 철저한 고객 중심의 가치경영을 기본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과감하게 활용, 철저히 차별화한 제품으로 정면 승부에 나서 각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명품 브랜드 입지를 쌓아올린 것이 특징이다.



대한민국 대표 한방화장품 브랜드인 태평양 ‘설화수’의 성공 신화는 시장의 흐름을 반영한 아이디어와 제품 개발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30여년간 쌓은 한방화장품 연구력이 집약된 설화수의 기본 원료는 ‘자음단’으로, 나이가 들어갈수록 피부에 음(陰)이 부족해지는 현상에 착안해 점점 건조해지는 피부 속부터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다섯 가지 한방성분(옥죽·연꽃·작약·지황·백합)을 혼합한 특허 성분을 개발해낸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이번 56개 명품대상 브랜드에 선정된 기업들의 공통점은 지구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와 세계시장 흐름을 반영한 제품들로 명품브랜드 반열에 올라섰다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웰빙’ 흐름을 반영한 제품 브랜드의 한 가운데 한방이라는 접두어 제품들이 화장품업, 주류업, 생명공학기업, 건식기업으로 다양하게 확산되고 있는 것은 또 하나의 ‘한방브랜드 파워’로서 한의학의 글로벌화의 지름길로 인식되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