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9.8℃
  • 비20.3℃
  • 구름많음철원22.6℃
  • 흐림동두천23.2℃
  • 흐림파주24.5℃
  • 흐림대관령16.6℃
  • 흐림춘천20.6℃
  • 구름많음백령도22.4℃
  • 흐림북강릉19.3℃
  • 흐림강릉19.5℃
  • 흐림동해19.0℃
  • 구름많음서울23.1℃
  • 흐림인천25.4℃
  • 흐림원주26.1℃
  • 비울릉도20.6℃
  • 흐림수원24.0℃
  • 흐림영월26.0℃
  • 흐림충주26.3℃
  • 구름많음서산25.6℃
  • 흐림울진20.8℃
  • 흐림청주26.5℃
  • 흐림대전25.9℃
  • 구름많음추풍령23.6℃
  • 흐림안동24.2℃
  • 흐림상주24.7℃
  • 흐림포항21.2℃
  • 구름많음군산25.6℃
  • 흐림대구23.8℃
  • 흐림전주27.0℃
  • 구름많음울산22.1℃
  • 구름많음창원27.1℃
  • 구름많음광주27.6℃
  • 흐림부산26.9℃
  • 흐림통영26.4℃
  • 구름많음목포26.4℃
  • 구름많음여수27.2℃
  • 구름많음흑산도24.4℃
  • 구름많음완도28.7℃
  • 흐림고창26.5℃
  • 구름많음순천26.5℃
  • 흐림홍성(예)25.9℃
  • 흐림25.6℃
  • 흐림제주22.1℃
  • 흐림고산21.3℃
  • 구름많음성산23.9℃
  • 흐림서귀포23.2℃
  • 구름많음진주25.7℃
  • 흐림강화23.6℃
  • 흐림양평22.8℃
  • 구름많음이천23.9℃
  • 흐림인제20.0℃
  • 흐림홍천24.0℃
  • 흐림태백18.0℃
  • 흐림정선군23.8℃
  • 흐림제천24.4℃
  • 흐림보은23.8℃
  • 흐림천안24.9℃
  • 구름많음보령26.0℃
  • 구름많음부여26.2℃
  • 흐림금산24.5℃
  • 흐림25.3℃
  • 구름많음부안26.5℃
  • 흐림임실24.7℃
  • 흐림정읍27.7℃
  • 흐림남원25.9℃
  • 흐림장수22.9℃
  • 흐림고창군26.9℃
  • 흐림영광군26.0℃
  • 구름많음김해시27.6℃
  • 흐림순창군26.4℃
  • 구름많음북창원28.2℃
  • 구름많음양산시27.5℃
  • 구름많음보성군27.8℃
  • 구름많음강진군27.3℃
  • 구름많음장흥28.3℃
  • 구름많음해남27.9℃
  • 구름많음고흥29.1℃
  • 구름많음의령군26.0℃
  • 구름많음함양군26.8℃
  • 구름많음광양시27.3℃
  • 구름많음진도군26.7℃
  • 흐림봉화22.7℃
  • 흐림영주23.9℃
  • 흐림문경24.3℃
  • 구름많음청송군22.4℃
  • 흐림영덕19.8℃
  • 흐림의성25.2℃
  • 흐림구미25.3℃
  • 흐림영천22.1℃
  • 구름많음경주시21.2℃
  • 흐림거창24.9℃
  • 구름많음합천25.2℃
  • 구름많음밀양27.2℃
  • 구름많음산청25.1℃
  • 구름많음거제25.9℃
  • 구름많음남해26.1℃
  • 구름많음27.6℃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건보공단, 공공기관 최초 청렴도 4년 연속 1위 선정

건보공단, 공공기관 최초 청렴도 4년 연속 1위 선정

청렴실천단 운영, 익명신고 제도 강화 등 청렴문화 공유·확산 노력 결과



1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공직유관단체 Ⅰ유형(정원 3000명 이상)에서 가장 높은 점수인 9.13점으로 1위에 선정됐으며, 공공기관 최초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건보공단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한 청렴실천단 운영, 익명신고 제도 강화, 지역공동체 등과의 연계·협력을 통한 청렴문화 공유에 주도적으로 노력했다.



특히 전국 178개 전 지사를 순회하며 청탁금지법 주요 내용 등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수요자의 요구에 맞는 '투트랙 청렴컨설팅'을 실시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등 현장 중심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부패사건 근절을 위해 청렴감찰 활동을 강화와 익명신고시스템, 청탁금지 위반신고 등 부패신고 경로를 다양화하고 포상금을 확대했으며,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해 청렴옴부즈만과 소비자·시민단체 등과 교류를 활성화해 건보공단 서비스의 문제점 등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개선하는 등 다각적인 반부패 청렴시책을 추진해 왔다.



이외에도 강원지역 기관간 반부패시책 공유 및 청렴행사를 공동개최하는 등 지역사회 구성원과의 소통을 활성화해 지역공동체 등과의 연계·협력을 통한 청렴문화 확산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건보공단이 4년 연속 공공기관 청렴도 최상위 기관으로 평가받은 것은 전 임직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해 국민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은 것"이라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국가청렴도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