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3℃
  • 비19.5℃
  • 흐림철원19.6℃
  • 구름많음동두천21.2℃
  • 흐림파주21.7℃
  • 구름많음대관령15.8℃
  • 구름많음춘천19.3℃
  • 구름많음백령도17.9℃
  • 비북강릉18.3℃
  • 구름많음강릉18.8℃
  • 흐림동해19.0℃
  • 구름많음서울23.4℃
  • 구름많음인천23.1℃
  • 구름많음원주22.7℃
  • 비울릉도20.2℃
  • 구름많음수원23.7℃
  • 구름많음영월21.4℃
  • 구름많음충주23.5℃
  • 구름많음서산22.5℃
  • 구름많음울진20.0℃
  • 구름많음청주26.1℃
  • 구름많음대전25.1℃
  • 구름많음추풍령22.2℃
  • 비안동22.8℃
  • 구름많음상주23.3℃
  • 흐림포항20.7℃
  • 맑음군산22.8℃
  • 구름많음대구22.6℃
  • 구름많음전주24.2℃
  • 흐림울산20.9℃
  • 비창원22.5℃
  • 구름많음광주25.4℃
  • 비부산22.2℃
  • 구름많음통영21.4℃
  • 구름많음목포23.0℃
  • 비여수23.0℃
  • 구름많음흑산도21.6℃
  • 흐림완도23.6℃
  • 구름많음고창24.6℃
  • 흐림순천23.7℃
  • 구름많음홍성(예)24.0℃
  • 구름많음25.0℃
  • 흐림제주22.1℃
  • 흐림고산20.9℃
  • 흐림성산23.0℃
  • 흐림서귀포22.2℃
  • 흐림진주23.3℃
  • 구름많음강화21.7℃
  • 구름많음양평21.5℃
  • 구름많음이천22.2℃
  • 흐림인제17.0℃
  • 흐림홍천19.5℃
  • 흐림태백16.7℃
  • 구름많음정선군19.3℃
  • 구름많음제천21.2℃
  • 구름많음보은22.8℃
  • 구름많음천안24.1℃
  • 구름많음보령23.1℃
  • 구름많음부여23.6℃
  • 구름많음금산23.5℃
  • 맑음24.6℃
  • 맑음부안23.2℃
  • 구름많음임실23.3℃
  • 구름많음정읍24.3℃
  • 흐림남원24.7℃
  • 흐림장수22.7℃
  • 구름많음고창군23.9℃
  • 구름많음영광군23.7℃
  • 흐림김해시22.0℃
  • 흐림순창군25.1℃
  • 흐림북창원24.2℃
  • 흐림양산시21.2℃
  • 흐림보성군24.8℃
  • 흐림강진군24.7℃
  • 흐림장흥24.5℃
  • 흐림해남23.7℃
  • 흐림고흥23.9℃
  • 흐림의령군24.2℃
  • 흐림함양군24.5℃
  • 흐림광양시23.2℃
  • 흐림진도군22.3℃
  • 구름많음봉화20.7℃
  • 흐림영주19.8℃
  • 구름많음문경23.7℃
  • 구름많음청송군21.5℃
  • 흐림영덕19.9℃
  • 구름많음의성22.9℃
  • 구름많음구미24.0℃
  • 흐림영천20.9℃
  • 흐림경주시20.3℃
  • 흐림거창23.8℃
  • 흐림합천24.1℃
  • 흐림밀양24.3℃
  • 흐림산청23.3℃
  • 흐림거제22.1℃
  • 흐림남해22.8℃
  • 흐림21.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김용익 이사장, 공공기관 최초 '대한민국 소통CEO' 대상 수상

김용익 이사장, 공공기관 최초 '대한민국 소통CEO' 대상 수상

건보공단,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공공 부문은 4년 연속 대상 수상



3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제11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소통CEO 부문' 대상(이사장)을 공공기관 최초로 수상했다.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취임 이후 페이스북과 네이버 블로그 등 개인 SNS 채널을 활용해 보건의료 및 문재인케어 등 보장성 강화 정책 관련 전문가로서 신뢰도 높은 대국민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며 소통 문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김 이사장의 네이버 블로그는 제도 및 정책 관련 기고와 언론 보도자료, 방송 영상, 강의자료 등 다양한 분야의 심도 있는 메시지로 국민과 소통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용익 이사장은 "건보공단은 다양한 제도 및 정책의 실현을 위해 대내외적으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국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이 같은 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셜미디어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며 국민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용익 이사장의 수상과 함께 건보공단은 종합평가결과 78.12점(평균72.61점)으로 4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그동안 건보공단은 공식 SNS '건강천사' 등 총 10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과, 네이버·다음·티스토리·네이버포스트 등의 블로그 채널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카드뉴스, 동영상, 웹툰, 인포그래픽, 포토툰 등을 활용해 건강보험 제도와 정책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건강 및 질병정보, 생활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On-Off Line을 통한 이벤트와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등을 통해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건강보험 제도 운영 등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