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7.2℃
  • 구름많음16.8℃
  • 맑음철원15.7℃
  • 맑음동두천16.7℃
  • 맑음파주17.3℃
  • 구름많음대관령14.1℃
  • 맑음춘천17.0℃
  • 맑음백령도15.8℃
  • 구름많음북강릉17.1℃
  • 맑음강릉17.2℃
  • 구름많음동해18.6℃
  • 맑음서울19.2℃
  • 맑음인천20.1℃
  • 맑음원주19.7℃
  • 구름많음울릉도19.8℃
  • 맑음수원20.2℃
  • 구름많음영월18.6℃
  • 맑음충주20.1℃
  • 맑음서산19.6℃
  • 구름많음울진18.4℃
  • 맑음청주21.7℃
  • 구름많음대전20.9℃
  • 맑음추풍령19.5℃
  • 비안동20.2℃
  • 맑음상주20.0℃
  • 흐림포항20.3℃
  • 맑음군산18.9℃
  • 맑음대구20.3℃
  • 맑음전주20.9℃
  • 흐림울산19.7℃
  • 구름많음창원21.8℃
  • 맑음광주21.0℃
  • 흐림부산21.3℃
  • 구름많음통영20.7℃
  • 맑음목포20.2℃
  • 맑음여수21.5℃
  • 맑음흑산도19.2℃
  • 맑음완도19.4℃
  • 맑음고창18.9℃
  • 맑음순천18.2℃
  • 맑음홍성(예)20.2℃
  • 맑음20.5℃
  • 구름많음제주20.6℃
  • 흐림고산20.4℃
  • 흐림성산20.8℃
  • 흐림서귀포21.2℃
  • 맑음진주20.7℃
  • 맑음강화18.8℃
  • 맑음양평19.4℃
  • 맑음이천19.2℃
  • 흐림인제16.0℃
  • 맑음홍천17.4℃
  • 흐림태백15.7℃
  • 흐림정선군17.1℃
  • 맑음제천18.1℃
  • 맑음보은19.6℃
  • 맑음천안19.7℃
  • 맑음보령19.0℃
  • 구름많음부여19.5℃
  • 구름많음금산19.2℃
  • 흐림20.0℃
  • 맑음부안19.8℃
  • 맑음임실17.0℃
  • 맑음정읍19.9℃
  • 맑음남원18.4℃
  • 맑음장수15.8℃
  • 맑음고창군18.6℃
  • 맑음영광군18.7℃
  • 흐림김해시21.3℃
  • 맑음순창군18.1℃
  • 구름많음북창원22.2℃
  • 흐림양산시22.2℃
  • 맑음보성군20.8℃
  • 맑음강진군18.8℃
  • 맑음장흥18.9℃
  • 맑음해남18.8℃
  • 맑음고흥18.8℃
  • 맑음의령군22.0℃
  • 맑음함양군19.8℃
  • 맑음광양시20.7℃
  • 맑음진도군18.3℃
  • 흐림봉화18.6℃
  • 구름많음영주19.1℃
  • 맑음문경19.0℃
  • 구름많음청송군18.6℃
  • 구름많음영덕18.7℃
  • 구름많음의성20.5℃
  • 맑음구미19.7℃
  • 구름많음영천19.2℃
  • 구름많음경주시19.1℃
  • 맑음거창17.8℃
  • 맑음합천19.7℃
  • 구름많음밀양22.8℃
  • 맑음산청19.1℃
  • 흐림거제21.4℃
  • 맑음남해20.0℃
  • 흐림21.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심평원, 전국 의료기관 대상 '질 향상 활동' 우수사례 공모

심평원, 전국 의료기관 대상 '질 향상 활동' 우수사례 공모

한국의료질향상학회와 공동 진행…다양한 사례 발굴로 벤치마킹 기회 제공



심평원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과 한국의료질향상학회가 오는 2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질 향상(QI) 활동 우수 사례'를 공모한다. QI(Quality Improvement) 활동이란 의료서비스의 질을 평가하고, 그 문제점을 개선해 질을 향상시키는 관리기법이다.



그동안 심평원에서는 의료기관의 자율적인 질 향상 활동을 지원하고 우수활동 기관의 사기 진작 및 다양한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코자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우수사례 전파에 대한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는 한국의료질향상학회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공모 주제는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와 관련해 시행한 질 향상 활동으로, 관심 있는 의료기관은 한국의료질향상학회 홈페이지에 사례를 작성한 후 등록하면 된다.



발표대상 선정은 다양한 규모 병원의 참여를 권장하고 질 향상 활동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의료기관 규모를 구분(500병상 이하 및 초과)해 심사가 이뤄지게 되며, 심사 결과는 내달 19일 심평원과 한국의료질향상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발표대상으로 선정되면 오는 11월30일 개최되는 '한국의료질향상학회 가을학술대회'에서 연제 발표를 하게 되고, 그 중 우수활동 사례 4개 기관에게 최우수상(1개 기관, 80만원)과 우수상(3개 기관, 각 30만원)이 수여된다.



이와 관련 심평원 평가관리실은 "한국의료질향상학회와 함께 진행하는 공모전에 많은 의료기관이 참여해 의료 질 향상을 위한 노력과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