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7.7℃
  • 맑음18.7℃
  • 맑음철원17.1℃
  • 맑음동두천17.7℃
  • 맑음파주16.7℃
  • 구름많음대관령14.5℃
  • 맑음춘천18.7℃
  • 맑음백령도17.6℃
  • 구름많음북강릉17.0℃
  • 구름많음강릉17.3℃
  • 구름많음동해18.4℃
  • 맑음서울18.4℃
  • 맑음인천19.5℃
  • 구름많음원주19.2℃
  • 비울릉도18.5℃
  • 맑음수원20.5℃
  • 맑음영월19.4℃
  • 구름많음충주19.5℃
  • 맑음서산18.9℃
  • 구름많음울진19.0℃
  • 맑음청주20.9℃
  • 맑음대전20.9℃
  • 맑음추풍령19.2℃
  • 맑음안동19.6℃
  • 맑음상주19.3℃
  • 구름많음포항20.2℃
  • 맑음군산20.0℃
  • 맑음대구21.3℃
  • 맑음전주20.2℃
  • 박무울산20.2℃
  • 맑음창원23.1℃
  • 맑음광주19.4℃
  • 박무부산21.7℃
  • 맑음통영19.8℃
  • 맑음목포20.2℃
  • 맑음여수20.9℃
  • 맑음흑산도21.7℃
  • 맑음완도21.6℃
  • 맑음고창18.8℃
  • 맑음순천19.4℃
  • 맑음홍성(예)20.0℃
  • 맑음20.4℃
  • 맑음제주20.1℃
  • 맑음고산20.4℃
  • 맑음성산21.6℃
  • 맑음서귀포21.4℃
  • 맑음진주21.0℃
  • 맑음강화19.0℃
  • 맑음양평18.8℃
  • 맑음이천20.3℃
  • 맑음인제17.4℃
  • 맑음홍천18.4℃
  • 구름많음태백15.7℃
  • 구름많음정선군16.3℃
  • 맑음제천19.6℃
  • 맑음보은18.7℃
  • 맑음천안19.0℃
  • 맑음보령20.8℃
  • 맑음부여19.6℃
  • 맑음금산19.5℃
  • 맑음19.5℃
  • 맑음부안20.1℃
  • 맑음임실17.6℃
  • 맑음정읍20.2℃
  • 맑음남원19.5℃
  • 구름많음장수16.6℃
  • 맑음고창군19.2℃
  • 맑음영광군18.8℃
  • 맑음김해시21.9℃
  • 맑음순창군18.1℃
  • 맑음북창원23.3℃
  • 구름많음양산시22.3℃
  • 맑음보성군21.0℃
  • 맑음강진군21.1℃
  • 맑음장흥19.6℃
  • 맑음해남20.8℃
  • 맑음고흥20.2℃
  • 맑음의령군20.8℃
  • 맑음함양군20.0℃
  • 맑음광양시20.4℃
  • 맑음진도군18.8℃
  • 구름많음봉화18.8℃
  • 구름많음영주18.9℃
  • 구름많음문경20.0℃
  • 구름많음청송군19.5℃
  • 구름많음영덕18.1℃
  • 맑음의성20.3℃
  • 맑음구미20.2℃
  • 맑음영천20.7℃
  • 구름많음경주시20.5℃
  • 맑음거창17.5℃
  • 맑음합천19.4℃
  • 맑음밀양22.1℃
  • 맑음산청19.9℃
  • 맑음거제21.5℃
  • 맑음남해21.3℃
  • 맑음22.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심평원, '일하는 방식 혁신' 국무총리 표창 수상

심평원, '일하는 방식 혁신' 국무총리 표창 수상

진료기록의 전자적 활용 통한 업무 효율화 공로 인정



2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은 12일 행정안전부가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한 '공공부문 일하는 방식 혁신 콘서트'에서 '2017년 일하는 방식 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17년 일하는 방식 혁신 우수사례 공모'는 일하는 방식을 혁신한 우수사례를 발굴·포상해 업무혁신을 유도하기 위해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및 지방 공기업 등을 대상으로 지난 3월에 공모했고 총 206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공모에서 심평원은 의료기관과 국민이 ICT를 기반으로 진료기록을 쉽게 이용하는 서비스를 우수 사례로 제출했고, 공모 과정에서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심평원은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다른 의료기관으로 의뢰·회송하는 경우, 발생하는 진료 의뢰서·회송서 등을 종이가 아닌 전자적 방식으로 중계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환자가 직접 종이로 된 진료 의뢰서 등을 병원에 제출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또한 의료기관이 심평원에 진료비 심사를 청구하고 관련 진료기록 등을 전자적으로 제출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의료기관의 자료 제출과 심평원의 심사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다.



송재동 심평원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국민이 진료기록을 쉽게 이용·제출할 수 있도록 다수의 의료기관과 협업을 통해 현장 의견을 수렴해 개선한 결과"라며 "지속적으로 의료 현장 의견을 청취해 국민과 의료기관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