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6.6℃
  • 비17.7℃
  • 구름많음철원16.4℃
  • 구름많음동두천19.2℃
  • 맑음파주17.7℃
  • 맑음대관령14.3℃
  • 흐림춘천17.9℃
  • 구름많음백령도17.6℃
  • 맑음북강릉17.6℃
  • 흐림강릉18.1℃
  • 구름많음동해19.0℃
  • 구름많음서울21.2℃
  • 구름많음인천21.5℃
  • 구름많음원주19.7℃
  • 비울릉도18.9℃
  • 구름많음수원21.3℃
  • 구름많음영월18.8℃
  • 구름많음충주19.8℃
  • 구름많음서산19.1℃
  • 구름많음울진17.9℃
  • 흐림청주21.6℃
  • 맑음대전20.4℃
  • 구름많음추풍령18.1℃
  • 구름많음안동19.4℃
  • 구름많음상주19.7℃
  • 비포항19.6℃
  • 구름많음군산19.2℃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전주20.5℃
  • 비울산19.0℃
  • 흐림창원21.0℃
  • 구름많음광주20.7℃
  • 흐림부산20.4℃
  • 흐림통영20.5℃
  • 구름많음목포20.7℃
  • 구름많음여수20.9℃
  • 흐림흑산도19.7℃
  • 흐림완도20.8℃
  • 구름많음고창20.2℃
  • 흐림순천17.9℃
  • 구름많음홍성(예)18.1℃
  • 구름많음20.3℃
  • 비제주19.6℃
  • 구름많음고산19.7℃
  • 구름많음성산20.0℃
  • 흐림서귀포22.0℃
  • 흐림진주19.8℃
  • 구름많음강화18.4℃
  • 구름많음양평19.7℃
  • 구름많음이천19.6℃
  • 흐림인제16.1℃
  • 맑음홍천17.7℃
  • 구름많음태백15.0℃
  • 구름많음정선군16.3℃
  • 구름많음제천18.1℃
  • 구름많음보은19.5℃
  • 구름많음천안20.4℃
  • 맑음보령19.4℃
  • 구름많음부여18.0℃
  • 구름많음금산19.9℃
  • 구름많음20.0℃
  • 구름많음부안19.6℃
  • 구름많음임실18.8℃
  • 구름많음정읍19.9℃
  • 구름많음남원20.1℃
  • 흐림장수16.8℃
  • 구름많음고창군20.4℃
  • 구름많음영광군20.2℃
  • 구름많음김해시20.3℃
  • 구름많음순창군19.7℃
  • 구름많음북창원20.8℃
  • 흐림양산시21.0℃
  • 흐림보성군20.5℃
  • 구름많음강진군20.1℃
  • 구름많음장흥20.3℃
  • 구름많음해남20.3℃
  • 구름많음고흥20.8℃
  • 흐림의령군20.1℃
  • 구름많음함양군18.0℃
  • 구름많음광양시21.0℃
  • 구름많음진도군20.5℃
  • 구름많음봉화18.6℃
  • 구름많음영주18.8℃
  • 구름많음문경19.4℃
  • 구름많음청송군18.3℃
  • 구름많음영덕17.6℃
  • 구름많음의성20.3℃
  • 구름많음구미20.1℃
  • 구름많음영천19.5℃
  • 구름많음경주시19.0℃
  • 흐림거창18.0℃
  • 구름많음합천19.9℃
  • 구름많음밀양22.0℃
  • 구름많음산청18.0℃
  • 흐림거제19.1℃
  • 구름많음남해20.1℃
  • 구름많음21.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굿닥터스나눔단, 증평주민에 한의 의료봉사…호응도 '굿'

굿닥터스나눔단, 증평주민에 한의 의료봉사…호응도 '굿'

5년간 지역 주민 건강증진 위해 재능나눔

굿닥터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단장 강인정)은 지난 21일 충북 증평군 증평읍 죽리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지역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촌재능나눔 한방 의료봉사 및 재능 나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증평군이 주관한 이번 농촌재능나눔 의료봉사는 굿닥터스나눔단 봉사자들과 증평지역 자원봉사자, 증평군청 관계자 등 약 50여명이 함께 참여해 약침을 중심으로 한의의료봉사와 이·미용,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네일아트, 손 마사지, 茶 마시기 등 다양한 재능을 기부했다.



굿닥터스나눔단의 증평군 의료봉사는 일회성이 아니라 5년간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지역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굿닥터스나눔단 중부권역 대표 수열한의원 정희철 원장은 “5년간 증평군과 함께 의료봉사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본 활동이 지역주민들의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지속적인 참여로 증평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홍성렬 증평군수는 “매년 한의 의료봉사로 증평군민들의 보건의료향상에 기여하는 굿닥터스나눔단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한의 진료를 받은 주민들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큰 만큼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굿닥터스나눔단은 이번을 시작으로 5월과 9월, 10월에도 증평에서 총 4회의 의료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