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7.3℃
  • 맑음16.3℃
  • 맑음철원19.4℃
  • 맑음동두천20.7℃
  • 맑음파주19.7℃
  • 맑음대관령9.6℃
  • 맑음춘천17.9℃
  • 박무백령도19.7℃
  • 맑음북강릉16.4℃
  • 맑음강릉18.0℃
  • 맑음동해17.1℃
  • 맑음서울22.9℃
  • 맑음인천22.5℃
  • 맑음원주19.7℃
  • 맑음울릉도18.0℃
  • 맑음수원20.2℃
  • 맑음영월16.3℃
  • 맑음충주18.6℃
  • 맑음서산18.8℃
  • 맑음울진15.0℃
  • 맑음청주23.2℃
  • 맑음대전21.9℃
  • 맑음추풍령16.1℃
  • 맑음안동17.1℃
  • 맑음상주18.0℃
  • 맑음포항17.4℃
  • 맑음군산21.4℃
  • 맑음대구16.4℃
  • 맑음전주21.3℃
  • 맑음울산16.0℃
  • 맑음창원19.0℃
  • 맑음광주22.0℃
  • 맑음부산18.8℃
  • 맑음통영18.4℃
  • 박무목포20.4℃
  • 구름많음여수21.2℃
  • 맑음흑산도20.2℃
  • 맑음완도18.9℃
  • 맑음고창19.5℃
  • 흐림순천19.3℃
  • 맑음홍성(예)19.7℃
  • 맑음19.5℃
  • 맑음제주20.5℃
  • 맑음고산19.8℃
  • 구름많음성산18.8℃
  • 구름많음서귀포19.2℃
  • 흐림진주20.2℃
  • 맑음강화19.3℃
  • 맑음양평19.5℃
  • 맑음이천19.6℃
  • 맑음인제14.3℃
  • 맑음홍천16.1℃
  • 맑음태백11.6℃
  • 맑음정선군14.0℃
  • 맑음제천15.9℃
  • 맑음보은17.0℃
  • 맑음천안18.6℃
  • 맑음보령18.8℃
  • 맑음부여19.9℃
  • 맑음금산18.4℃
  • 맑음20.1℃
  • 맑음부안19.9℃
  • 맑음임실18.6℃
  • 맑음정읍19.2℃
  • 흐림남원20.4℃
  • 맑음장수16.1℃
  • 맑음고창군18.7℃
  • 맑음영광군19.8℃
  • 맑음김해시17.5℃
  • 구름많음순창군19.9℃
  • 맑음북창원19.8℃
  • 맑음양산시17.2℃
  • 맑음보성군21.1℃
  • 맑음강진군19.0℃
  • 맑음장흥19.1℃
  • 맑음해남18.9℃
  • 구름많음고흥19.7℃
  • 맑음의령군17.1℃
  • 맑음함양군16.2℃
  • 맑음광양시20.6℃
  • 맑음진도군17.8℃
  • 맑음봉화12.9℃
  • 맑음영주15.7℃
  • 맑음문경17.2℃
  • 맑음청송군11.8℃
  • 맑음영덕14.0℃
  • 맑음의성14.2℃
  • 맑음구미17.2℃
  • 맑음영천14.8℃
  • 맑음경주시14.2℃
  • 맑음거창15.5℃
  • 맑음합천17.5℃
  • 맑음밀양16.5℃
  • 맑음산청17.2℃
  • 맑음거제18.2℃
  • 맑음남해18.7℃
  • 맑음17.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의협 비대위, 수가 보상 요구사항 제시

의협 비대위, 수가 보상 요구사항 제시

종별가산률 30% 적용, 기본진료로 상급종합병원 상대가치점수 수준 인상 등



의협 비대위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가 지난 25일 한국보육진흥원에서 열린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관련 제7차 실무협의체'에서 대정부 요구사항을 제시했다.



비대위의 요구사항은 △향후 3년 이내 OECD 평균의 개별수가를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복지부와 의료계가 공동 노력한다 △모든 의료기관(의원, 병원, 종합병원, 상급종합병원) 종별가산률 30% 적용한다 △모든 의료기관(의원, 병원, 종합병원, 상급종합병원) 기본진료료를 상급종합병원 상대가치점수 수준으로 인상한다 △7개 질병군 포괄수가제 수가 10% 인상한다 △일방적이고 불평등한 수가결정구조 및 건정심 구조를 3년 이내에 개선하기 위해 공동 노력한다 등이다.



한편 지난 12일 열린 제5차 회의에서 병원협회는 진찰료 및 입원료 인상, 의원-병원 간 수가 역전 개선, 심사체계 개선, 비급여의 급여화의 단계적 추진 등을, 의협 비대위는 기존 수가 인상, 종별 가산율 30% 동일 적용과 현지 확인 폐지를 우선 요구하고 내부 의견 조율 후 보다 구체화된 요구사항을 정리해 제시하기로 한 바 있다.



다음 논의는 2월 6일이며 적정수가에 대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실무협의체 논의에는 의협 비대위에서 홍경표 광주광역시의사회장 등 4명, 대한병원협회에서 이성규 기획위원장 등 4명, 보건복지부 이기일 보건의료정책관 등 5명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