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20.9℃
  • 구름많음19.8℃
  • 구름많음철원20.0℃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파주21.6℃
  • 구름많음대관령14.8℃
  • 구름많음춘천20.0℃
  • 박무백령도21.4℃
  • 구름많음북강릉19.7℃
  • 구름많음강릉19.7℃
  • 맑음동해19.5℃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인천23.7℃
  • 구름많음원주20.9℃
  • 구름많음울릉도19.5℃
  • 맑음수원22.7℃
  • 구름많음영월18.6℃
  • 흐림충주20.7℃
  • 구름많음서산23.2℃
  • 구름많음울진20.8℃
  • 구름많음청주22.6℃
  • 구름많음대전22.0℃
  • 맑음추풍령20.8℃
  • 구름많음안동17.8℃
  • 구름많음상주21.0℃
  • 구름많음포항20.6℃
  • 구름많음군산22.3℃
  • 구름많음대구20.3℃
  • 맑음전주23.2℃
  • 박무울산19.5℃
  • 구름많음창원22.0℃
  • 구름많음광주22.7℃
  • 구름많음부산21.8℃
  • 구름많음통영21.7℃
  • 구름많음목포21.4℃
  • 흐림여수21.9℃
  • 구름많음흑산도20.9℃
  • 구름많음완도21.5℃
  • 구름많음고창22.5℃
  • 흐림순천21.2℃
  • 박무홍성(예)23.1℃
  • 구름많음21.8℃
  • 흐림제주22.5℃
  • 구름많음고산21.1℃
  • 구름많음성산22.0℃
  • 구름많음서귀포22.7℃
  • 구름많음진주21.1℃
  • 구름많음강화22.3℃
  • 구름많음양평20.6℃
  • 구름많음이천21.8℃
  • 구름많음인제16.6℃
  • 구름많음홍천18.2℃
  • 맑음태백17.7℃
  • 구름많음정선군15.1℃
  • 구름많음제천17.8℃
  • 구름많음보은19.7℃
  • 구름많음천안20.7℃
  • 구름많음보령24.5℃
  • 맑음부여22.0℃
  • 구름많음금산21.2℃
  • 구름많음22.0℃
  • 맑음부안23.3℃
  • 구름많음임실21.6℃
  • 구름많음정읍23.5℃
  • 구름많음남원21.1℃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고창군21.9℃
  • 구름많음영광군22.1℃
  • 구름많음김해시21.9℃
  • 구름많음순창군20.8℃
  • 구름많음북창원22.5℃
  • 구름많음양산시21.8℃
  • 흐림보성군21.4℃
  • 구름많음강진군20.8℃
  • 구름많음장흥21.2℃
  • 구름많음해남20.9℃
  • 흐림고흥21.9℃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함양군20.3℃
  • 구름많음광양시21.9℃
  • 구름많음진도군20.6℃
  • 맑음봉화17.1℃
  • 흐림영주16.8℃
  • 구름많음문경20.3℃
  • 구름많음청송군15.6℃
  • 맑음영덕19.8℃
  • 맑음의성19.3℃
  • 맑음구미22.3℃
  • 맑음영천18.7℃
  • 맑음경주시20.1℃
  • 구름많음거창20.5℃
  • 흐림합천21.2℃
  • 구름많음밀양22.6℃
  • 구름많음산청20.4℃
  • 구름많음거제21.3℃
  • 흐림남해21.7℃
  • 구름많음21.9℃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7일 (토)

의협 제2회관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건립된다

의협 제2회관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건립된다

충북도-의협, 투자협약 체결…대 정부 업무 강화 의지 보여



[caption id="attachment_390237" align="aligncenter" width="500"]대한의사협회 세종사무소 대한의사협회 세종사무소 개소식.[/caption]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 제2회관이 오송생명과학단지 내에 건립된다.

그동안 회관 재건축과 이전을 놓고 고민하던 의협이 오송에 제2회관을 건립키로 한 것은 정부와의 관계 개선 및 대 정부 업무에 힘을 쏟겠다는 의지로 보여진다.



충청북도(이하 충북도)와 의협은 17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내 의협 제2회관 건립을 추진키로 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제2회관은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내 6600㎡ 부지에 지상 3층 규모로 오는 2019년에 착공, 2020년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곳에는 의료정책연구소를 설치해 의료제도 개선 등 보건의료 정책연구를 수행하며 초음파, 내시경 등 최신 의료기기 실습을 위한 교육센터도 운영할 예정이다.



의협은 관련 정부부처와 유기적이고 원활한 정보교류를 이루고 정부의 정책에 보다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도는 이번 의협 오송 제2회관 입주를 계기로 대한한의사협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한국바이오협회 등 다른 보건의료단체들의 추가 입주를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의협 입주를 계기로 다른 보건의료단체들의 회관 유치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산·학·연·관·병원이 융합된 세계적인 오송바이오밸리 완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협은 지난 2013년 12월 보건복지부가 정부세종청사로 이전함에 따라 세종사무소 설치를 의결했으나 이를 위한 실질적인 업무추진이 이뤄지지 않던 중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과의 원활한 정보교류 및 업무협의를 추진할 세종시내 사무공간 및 전담인력의 확보가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라 2017년 9월 20일 제119차 상임이사회 의결로 세종사무소(세종특별자치시 갈매로 351번지 세종에비뉴힐 6110호)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무소에서는 △입법추진 상황에 대한 신속한 정보 파악 및 조율 △각종 행사(심포지엄, 세미나) 모니터링 및 분석 △정부 개최 주요회의 파악 및 지원(참석인사 편의제공 및 자료준비 등 행정지원) △대회원 민원 처리 등의 업무를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