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8일 (일)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8일 (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와 보건·복지 분야 우수 사회적 경제조직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건이강이 Scale-Up’에 참여할 기업을 내달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건이강이 Scale-Up’ 사업은 바이오, 의료기기, 헬스케어, 돌봄·요양서비스, IT 등 보건·복지 분야의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등 사회적 경제조직을 대상으로 경영진단, 컨설팅, 판로개척 지원, 투자 연계 등 성장을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1차(서류심사), 2차(대면심사) 전형에서 선발된 기업은 기업별 혁신 성과에 따라 우수 기업 6개소에는 총 3000만원(각 500만원), 6개 기업 중 최종 선발된 기업 2개소에 대해서는 총 1억원(각 5000만원)의 성장지원금이 지급된다.
또한 16주간 기업별 1:1 진단을 통해 △기업가치 고도화 컨설팅 △자기설계 전문분야 멘토링 △IR(Investment Relations) 멘토링 및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 각 기업별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아울러 최대 30인의 투자자와 전문 평가사를 대상으로 테이블미팅 형식의 ‘딜 쉐어 라이브’(Deal Share Live)를 통해 투자 유치를 연계하고, 사업 종료 이후에도 후속 투자유치 및 홍보를 지원하는 등 사후관리까지 지원한다.
설립 7년 이하의 보건△복지 분야 사회적경제조직은 모두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건보공단 홈페이지(http://nhis.or.kr) 공지사항에서 세부 공모요강 및 사업 일정을 확인하고, 내달 19일 13시까지 구글 닥스(http://bit.ly/건이강이) 링크를 통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관련 김용익 이사장은 “우수한 사회적경제조직이 전문 컨설팅을 통해 건보공단과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건보공단은 지속가능한 보건·복지 분야 생태계를 만들고,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