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8.3℃
  • 흐림22.3℃
  • 구름많음철원20.6℃
  • 구름많음동두천18.7℃
  • 구름많음파주20.2℃
  • 구름많음대관령13.4℃
  • 흐림춘천22.2℃
  • 맑음백령도18.5℃
  • 맑음북강릉17.7℃
  • 맑음강릉18.1℃
  • 구름많음동해17.9℃
  • 구름많음서울23.8℃
  • 구름많음인천21.7℃
  • 흐림원주21.4℃
  • 구름많음울릉도17.0℃
  • 구름많음수원22.0℃
  • 구름많음영월19.8℃
  • 구름많음충주20.7℃
  • 흐림서산20.5℃
  • 흐림울진17.3℃
  • 흐림청주23.5℃
  • 구름많음대전21.6℃
  • 흐림추풍령18.7℃
  • 구름많음안동19.2℃
  • 구름많음상주20.7℃
  • 비포항18.8℃
  • 흐림군산21.1℃
  • 흐림대구19.7℃
  • 흐림전주21.0℃
  • 흐림울산18.7℃
  • 흐림창원19.4℃
  • 흐림광주21.0℃
  • 구름많음부산19.2℃
  • 흐림통영18.3℃
  • 흐림목포20.1℃
  • 흐림여수19.8℃
  • 구름많음흑산도18.0℃
  • 흐림완도19.2℃
  • 흐림고창20.4℃
  • 흐림순천17.7℃
  • 구름많음홍성(예)21.4℃
  • 흐림22.0℃
  • 비제주20.4℃
  • 흐림고산18.9℃
  • 흐림성산20.7℃
  • 비서귀포20.1℃
  • 흐림진주18.7℃
  • 구름많음강화19.9℃
  • 구름많음양평21.9℃
  • 구름많음이천23.5℃
  • 구름많음인제18.4℃
  • 구름많음홍천19.4℃
  • 구름많음태백14.5℃
  • 구름많음정선군17.4℃
  • 구름많음제천21.2℃
  • 구름많음보은20.4℃
  • 흐림천안22.4℃
  • 흐림보령21.0℃
  • 구름많음부여20.4℃
  • 흐림금산21.2℃
  • 흐림20.5℃
  • 흐림부안20.5℃
  • 흐림임실20.2℃
  • 흐림정읍20.8℃
  • 흐림남원20.5℃
  • 흐림장수19.3℃
  • 흐림고창군21.3℃
  • 구름많음영광군20.0℃
  • 구름많음김해시19.7℃
  • 흐림순창군20.5℃
  • 구름많음북창원21.4℃
  • 구름많음양산시20.9℃
  • 흐림보성군19.7℃
  • 흐림강진군19.8℃
  • 흐림장흥19.6℃
  • 흐림해남20.0℃
  • 흐림고흥18.6℃
  • 구름많음의령군19.3℃
  • 흐림함양군19.5℃
  • 흐림광양시19.0℃
  • 흐림진도군19.3℃
  • 흐림봉화18.2℃
  • 흐림영주19.7℃
  • 흐림문경20.2℃
  • 구름많음청송군17.3℃
  • 구름많음영덕17.8℃
  • 구름많음의성18.9℃
  • 구름많음구미21.4℃
  • 흐림영천18.3℃
  • 흐림경주시18.3℃
  • 흐림거창19.9℃
  • 흐림합천20.3℃
  • 구름많음밀양20.8℃
  • 흐림산청19.2℃
  • 흐림거제19.3℃
  • 흐림남해19.0℃
  • 구름많음20.5℃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2일 (월)

“한의약과 모교 발전을 위해 힘 모으자”

“한의약과 모교 발전을 위해 힘 모으자”

원광대 한의대 11기 동창회…모교 발전기금 1000만원 전달
안수기 동창회장 선출, “국민건강 증진위한 우리 역할 막중”

<한의신문>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83학번 11기 동창회(준비위원장 안수기)는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 엘시티에서 졸업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 모교발전 기금으로 1000만원을 전달한데 이어동기들간 재학시절의 추억 회상과 한의사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다시한번 가다듬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원광대 한의대 김영목 학장, 정경진 동창회장, 김영선 대한여한의사회장, 동신대 한의대 나창수 회장을 비롯한 50여명의 동기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원광대동문1.jpg

 

김영목 학장(원광대 한의대 4기)은 축사를 통해 “11기 동창회 여러분들이 사회 각계에서 모범적인 활동으로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계셔서 언제나 마음이 든든하다”면서 “특히 모교 발전을 위해 좋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고, 원광대학교와 동문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다같이 힘을 모으자”고 밝혔다.

 

원광대동문3.jpg

또한 정경진 동창회장은 “어렵고 힘든 가운데에서도 졸업 30주년을 맞이하여 멋진 기념행사를 성대히 준비해주신 안수기 준비위원장님과 11기 선배님들께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면서 “동창회에서도 모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 한층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기념 행사에서는 11기 동창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 1000만원을 원광대학교의 발전 기금으로 기탁한데 이어 동문회 발전을 위해서도 일정액의 기금을 조성해 전달했다.

 

원광대 동문2.jpg

한편 11기 동기회는 만장일치로 안수기 준비위원장을 새 동기회장으로 선출했다.

 

안수기 회장은 “우리에게 주어진 역할이 막중하다. 한의사로서 각각의 의료기관에서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진료에 힘써야 하는 것은 물론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한의약의 발전을 위해서도 매진해야 한다”면서 “그럼에도 우리의 뿌리라 할 수 있는 모교의 발전을 위해 회원 모두가 하나되어 큰 힘을 보태 나가자”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