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3.2℃
  • 구름많음0.5℃
  • 구름많음철원1.6℃
  • 맑음동두천6.0℃
  • 구름많음파주4.5℃
  • 맑음대관령6.0℃
  • 맑음춘천1.5℃
  • 박무백령도9.0℃
  • 구름많음북강릉13.3℃
  • 구름많음강릉14.1℃
  • 구름많음동해13.2℃
  • 맑음서울7.7℃
  • 맑음인천9.4℃
  • 맑음원주2.9℃
  • 구름많음울릉도13.3℃
  • 맑음수원8.3℃
  • 맑음영월1.5℃
  • 맑음충주3.2℃
  • 맑음서산10.5℃
  • 맑음울진13.0℃
  • 연무청주8.0℃
  • 맑음대전9.0℃
  • 맑음추풍령5.5℃
  • 맑음안동6.8℃
  • 맑음상주5.9℃
  • 구름조금포항13.4℃
  • 맑음군산11.6℃
  • 맑음대구9.5℃
  • 맑음전주12.4℃
  • 맑음울산13.6℃
  • 구름조금창원12.1℃
  • 맑음광주14.3℃
  • 구름많음부산14.7℃
  • 구름많음통영12.9℃
  • 구름많음목포14.3℃
  • 구름조금여수13.3℃
  • 구름조금흑산도11.8℃
  • 구름많음완도12.4℃
  • 맑음고창12.8℃
  • 맑음순천10.3℃
  • 맑음홍성(예)11.8℃
  • 맑음4.9℃
  • 구름많음제주16.0℃
  • 구름많음고산16.9℃
  • 구름조금성산14.9℃
  • 흐림서귀포17.5℃
  • 맑음진주8.9℃
  • 흐림강화7.5℃
  • 맑음양평4.2℃
  • 맑음이천2.9℃
  • 흐림인제3.0℃
  • 맑음홍천1.2℃
  • 맑음태백7.8℃
  • 흐림정선군2.7℃
  • 흐림제천1.9℃
  • 맑음보은6.5℃
  • 맑음천안7.6℃
  • 맑음보령12.1℃
  • 맑음부여8.9℃
  • 맑음금산8.3℃
  • 맑음7.6℃
  • 맑음부안11.4℃
  • 맑음임실9.2℃
  • 맑음정읍12.2℃
  • 맑음남원11.3℃
  • 맑음장수8.2℃
  • 맑음고창군10.8℃
  • 맑음영광군13.3℃
  • 맑음김해시12.7℃
  • 맑음순창군10.3℃
  • 맑음북창원12.5℃
  • 맑음양산시10.7℃
  • 맑음보성군10.2℃
  • 맑음강진군11.0℃
  • 맑음장흥11.2℃
  • 구름많음해남12.7℃
  • 맑음고흥9.8℃
  • 맑음의령군7.5℃
  • 맑음함양군5.9℃
  • 맑음광양시12.4℃
  • 구름많음진도군12.5℃
  • 맑음봉화6.0℃
  • 맑음영주3.6℃
  • 맑음문경4.1℃
  • 맑음청송군7.1℃
  • 맑음영덕11.1℃
  • 맑음의성6.7℃
  • 맑음구미6.3℃
  • 맑음영천8.3℃
  • 맑음경주시9.3℃
  • 맑음거창7.5℃
  • 맑음합천7.4℃
  • 맑음밀양9.7℃
  • 맑음산청6.7℃
  • 구름많음거제11.2℃
  • 맑음남해10.1℃
  • 맑음11.5℃
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19일 (금)

한의약 세계화 브랜드 네이밍 'K-Medi'

한의약 세계화 브랜드 네이밍 'K-Medi'

한의약진흥원, 네이밍 공모전 최우수상으로 선정

네이밍.JPG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이응세, 이하 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 세계화를 위한 브랜드 개발 네이밍 공모전 최우상으로 'K-Medi'를 선정했다.

 

해외 전통의약 시장에서 한의약만의 차별성과 정체성을 정립하고 의료로서 한의약의 가치를 세계시장에 알릴 수 있는 자연치유적 의학, 사람 중심 의학, 계승과 융합, 미래의학 등의 네이밍 방향을 제시하고자 지난 7월 8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086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내․외부 전문가들의 1, 2차 심사에 이어 내․외국인 대상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서베이APP, 현장조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4개의 네이밍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K-Medi’는 한국의 자부심으로 자리 잡은 KOREA의 K를 사용해 외국인들도 쉽게 기억할 수 있고, 현존하는 K-pop, K-beauty와 함께 한의약을 세계로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한의약의 전통을 잇는 주체가 한국(KOREA)임을 각인시킨 동시에 미래성을 함께 도출한 명칭으로 세계로 나아가는 의미를 담은 ‘K-Medicine’이 뽑혔다.

 

장려상에는 약을 뜻하는 Medicine과 한국의 K를 합성해 한의약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담은‘MEDI-K’와 단순치료의미가 아닌 몸의 기운을 관리해준다는 의미의‘K-Medicare’(한국K, 의약 Medi, 관리 Care) 두 작품이 선정됐다.

 

11일 한의약진흥원 서울 정책본부에서 가진 ‘한의약 세계화를 위한 브랜드 개발 네이밍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상의 영예를 안은 김수진 씨는 “한의약의 세계화를 바라는 마음으로 네이밍을 생각하게 됐다”며 “K-Medi 브랜드가 K-Pop처럼 전 세계에 나아가는데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의약진흥원 이응세 원장은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한의약의 세계화에 부합되는 다양한 네이밍 아이디어를 알 수 있었고, 최종 결과를 토대로 BI(Brand Identity)의 방향성을 구체화하고 디자인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세계 전통의약시장에서 한의약의 경쟁력과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대표 브랜드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의 세계화를 위한 홍보 및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발된 브랜드는 각종 온․오프라인 홍보물과 국제행사 등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등의 사업과 연계해 해외에 알려나가게 된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