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조금속초10.2℃
  • 구름많음1.1℃
  • 흐림철원3.3℃
  • 흐림동두천2.5℃
  • 흐림파주2.8℃
  • 구름조금대관령1.9℃
  • 구름많음춘천2.1℃
  • 구름많음백령도10.7℃
  • 구름조금북강릉8.8℃
  • 구름조금강릉9.3℃
  • 맑음동해9.3℃
  • 흐림서울2.7℃
  • 흐림인천4.8℃
  • 구름많음원주1.8℃
  • 맑음울릉도10.5℃
  • 구름많음수원4.8℃
  • 맑음영월3.6℃
  • 구름많음충주2.5℃
  • 구름많음서산7.7℃
  • 맑음울진11.1℃
  • 구름많음청주5.5℃
  • 구름조금대전7.9℃
  • 맑음추풍령7.2℃
  • 맑음안동4.6℃
  • 맑음상주6.8℃
  • 맑음포항8.3℃
  • 구름많음군산8.9℃
  • 맑음대구7.3℃
  • 맑음전주9.4℃
  • 맑음울산8.0℃
  • 맑음창원5.8℃
  • 맑음광주6.3℃
  • 맑음부산8.0℃
  • 맑음통영8.4℃
  • 맑음목포8.0℃
  • 맑음여수7.2℃
  • 맑음흑산도13.9℃
  • 맑음완도8.7℃
  • 맑음고창8.3℃
  • 맑음순천8.2℃
  • 구름많음홍성(예)7.2℃
  • 구름많음3.9℃
  • 맑음제주13.3℃
  • 맑음고산12.5℃
  • 맑음성산12.9℃
  • 맑음서귀포13.7℃
  • 맑음진주5.7℃
  • 흐림강화3.9℃
  • 흐림양평1.7℃
  • 흐림이천1.4℃
  • 구름많음인제3.6℃
  • 구름조금홍천2.8℃
  • 맑음태백3.9℃
  • 구름조금정선군5.5℃
  • 맑음제천3.3℃
  • 구름많음보은3.5℃
  • 흐림천안3.7℃
  • 맑음보령9.5℃
  • 구름많음부여5.5℃
  • 맑음금산7.3℃
  • 구름많음4.5℃
  • 맑음부안9.0℃
  • 맑음임실5.8℃
  • 맑음정읍9.9℃
  • 맑음남원4.2℃
  • 맑음장수5.8℃
  • 맑음고창군9.5℃
  • 맑음영광군7.9℃
  • 맑음김해시6.8℃
  • 맑음순창군4.9℃
  • 맑음북창원7.1℃
  • 맑음양산시8.1℃
  • 맑음보성군7.1℃
  • 맑음강진군8.6℃
  • 맑음장흥9.1℃
  • 맑음해남10.5℃
  • 맑음고흥8.8℃
  • 맑음의령군3.9℃
  • 맑음함양군5.6℃
  • 맑음광양시7.0℃
  • 맑음진도군8.9℃
  • 맑음봉화3.3℃
  • 맑음영주1.7℃
  • 맑음문경4.3℃
  • 맑음청송군5.7℃
  • 맑음영덕7.5℃
  • 맑음의성6.2℃
  • 맑음구미6.4℃
  • 맑음영천6.1℃
  • 맑음경주시8.0℃
  • 맑음거창4.2℃
  • 맑음합천6.5℃
  • 맑음밀양6.8℃
  • 맑음산청5.5℃
  • 맑음거제7.0℃
  • 맑음남해5.4℃
  • 맑음7.6℃
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06일 (토)

ICOM대회 준비에 만전을

ICOM대회 준비에 만전을

보이지 않는 자산인 브랜드경쟁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국기업들의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은 1백점 만점에 61점 정도인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능률협회 컨설팅은 지난 4월 한 달간 한국 소비자 12만 2천 1백 3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한국 산업계의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 지수가 61.55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지수가 70점보다 낮으면 브랜드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때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의 조사결과는 의미가 깊다.

브랜드경쟁력 분석분야의 세계적 컨설팅업체인 일본능률협회가 강조하는 브랜드경쟁력이란 브랜드인지도 로열티 지각된 품질, 브랜드연상이미지 등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따라서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이상 4가지 요인에 투자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중 기업들의 글로벌 브랜드를 확실하게 인식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전시산업에서 국제전시회나 학술행사를 자주 할수록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를 개발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바로 세계적인 상품이나 기업브랜드를 만드는 것이다. 그런데 국내에서도 내년 4월 개장 고양 일산신도시 대화동의 한국국제전시장은 현재 6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1단계로 7만 3천여 평에 전시면적만 축구장 6배 크기인 1만 6천여 평의 전시장이 들어선다.

지원시설부지 10만평에는 호텔, 공항터미널, 쇼핑몰, 아크아리돔 일산 차이나타운 등도 들어선다.

전시장이 개장되면 국제행사도 많아져 전시기업이미지도 눈에 띠게 키워갈 수 있다는 것이다. 선진국들이 전시산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마침 금년 8월에는 경희대와 중앙일보가 공동주관하는 국제한의학박람회, 제 13차 ICOM행사도 한국에서 개최될 것이다.



일본 능률협회의 지적대로 강력한 브랜드 구축이 국가나 직능의 운명을 좌우하는 시대에서 전시 컨벤션 국제행사를 준비하는 ISOM관계자들의 중요한 과제는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의 아이덴티티를 개발하고 이를 강력한 브랜드로 활용해야 할 것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