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조금속초10.2℃
  • 구름많음1.1℃
  • 흐림철원3.3℃
  • 흐림동두천2.5℃
  • 흐림파주2.8℃
  • 구름조금대관령1.9℃
  • 구름많음춘천2.1℃
  • 구름많음백령도10.7℃
  • 구름조금북강릉8.8℃
  • 구름조금강릉9.3℃
  • 맑음동해9.3℃
  • 흐림서울2.7℃
  • 흐림인천4.8℃
  • 구름많음원주1.8℃
  • 맑음울릉도10.5℃
  • 구름많음수원4.8℃
  • 맑음영월3.6℃
  • 구름많음충주2.5℃
  • 구름많음서산7.7℃
  • 맑음울진11.1℃
  • 구름많음청주5.5℃
  • 구름조금대전7.9℃
  • 맑음추풍령7.2℃
  • 맑음안동4.6℃
  • 맑음상주6.8℃
  • 맑음포항8.3℃
  • 구름많음군산8.9℃
  • 맑음대구7.3℃
  • 맑음전주9.4℃
  • 맑음울산8.0℃
  • 맑음창원5.8℃
  • 맑음광주6.3℃
  • 맑음부산8.0℃
  • 맑음통영8.4℃
  • 맑음목포8.0℃
  • 맑음여수7.2℃
  • 맑음흑산도13.9℃
  • 맑음완도8.7℃
  • 맑음고창8.3℃
  • 맑음순천8.2℃
  • 구름많음홍성(예)7.2℃
  • 구름많음3.9℃
  • 맑음제주13.3℃
  • 맑음고산12.5℃
  • 맑음성산12.9℃
  • 맑음서귀포13.7℃
  • 맑음진주5.7℃
  • 흐림강화3.9℃
  • 흐림양평1.7℃
  • 흐림이천1.4℃
  • 구름많음인제3.6℃
  • 구름조금홍천2.8℃
  • 맑음태백3.9℃
  • 구름조금정선군5.5℃
  • 맑음제천3.3℃
  • 구름많음보은3.5℃
  • 흐림천안3.7℃
  • 맑음보령9.5℃
  • 구름많음부여5.5℃
  • 맑음금산7.3℃
  • 구름많음4.5℃
  • 맑음부안9.0℃
  • 맑음임실5.8℃
  • 맑음정읍9.9℃
  • 맑음남원4.2℃
  • 맑음장수5.8℃
  • 맑음고창군9.5℃
  • 맑음영광군7.9℃
  • 맑음김해시6.8℃
  • 맑음순창군4.9℃
  • 맑음북창원7.1℃
  • 맑음양산시8.1℃
  • 맑음보성군7.1℃
  • 맑음강진군8.6℃
  • 맑음장흥9.1℃
  • 맑음해남10.5℃
  • 맑음고흥8.8℃
  • 맑음의령군3.9℃
  • 맑음함양군5.6℃
  • 맑음광양시7.0℃
  • 맑음진도군8.9℃
  • 맑음봉화3.3℃
  • 맑음영주1.7℃
  • 맑음문경4.3℃
  • 맑음청송군5.7℃
  • 맑음영덕7.5℃
  • 맑음의성6.2℃
  • 맑음구미6.4℃
  • 맑음영천6.1℃
  • 맑음경주시8.0℃
  • 맑음거창4.2℃
  • 맑음합천6.5℃
  • 맑음밀양6.8℃
  • 맑음산청5.5℃
  • 맑음거제7.0℃
  • 맑음남해5.4℃
  • 맑음7.6℃
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06일 (토)

스포츠한의학회 친철교육세미나

스포츠한의학회 친철교육세미나

A0052004062936641.jpg

한의원의 경영합리화차원에서 친절서비스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스포츠한의학회(회장 오재근) 친절교육세미나가 지난달 26일 카톨릭의과대학 의과학연구실에서 개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고객만족 친절서비스세미나는 현재 친절전문교육 등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한상숙 원장(탑서비스 아카데미) 강의로 진행되어, ‘호감을 받는 의료인의 매너와 에티켓’을 주제로 △친절의 개념 △상황에 맞는 표정만들기 △정중한 인사예절 △감동을 전하는 전화응대 △대화예절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었다.



한상숙 원장은 친절한 의료인을 만드는 이미지 메이킹으로 시각에 의한 이미지 55%, 청각에 의한 이미지 38%, 말의 내용 7% 등으로 나눠지며, 미소는 상대방을 편하게 하고 인간관계를 좋게 하며 아울러 호감가는 인상을 줄 수 있고 자신의 마음도 즐겁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세미나에서는 고객 즉 환자에게 호감을 갖고 다가갈수 있는 ‘표정훈련을 통한 미소만들기’를 실습을 통해 강의를 진행,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좋은 인사를 하기 위해서는 내가먼저한다, 상대방과 눈을 맞춘다, 밝게 한다, 상대방에 맞는 인사를 한다 등을, 좋은 느낌을 줄 수 없는 인사는 망설임이 느껴지는 인사, 분명하기 않은 형식적인 인사, 말로만하는 인사, 고개만 끄덕이는 인사, 무표정한 인사 등을 제시됐다.



한상숙 원장은 “대화예절에서 좋은 말씨의 원칙은 밝게, 명료하게, 긍정적인 표현, 명령형에서 의뢰형으로, 쉽게, 공손하게 말하는 것 등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이날 행사에서는 전화를 바꿔줄 때, 찾는 사람이 즉시 받기 어려운 때, 찾는 사람이 부재중일 때, 바뀌주는 전화를 받을 때, 잘들리지 않을 때, 도중에 끊어질 때, 잘못 걸린 전화일 때, 늦게 받았을 때, 찾아오기 위해 위치를 물을 때 등의 전화응대방법 등의 실습교육도 실시됐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