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7.5℃
  • 비19.5℃
  • 흐림철원20.2℃
  • 구름많음동두천22.1℃
  • 흐림파주23.2℃
  • 흐림대관령15.7℃
  • 흐림춘천19.5℃
  • 구름많음백령도17.8℃
  • 비북강릉18.3℃
  • 흐림강릉19.0℃
  • 흐림동해19.3℃
  • 구름많음서울23.6℃
  • 소나기인천23.7℃
  • 구름많음원주23.1℃
  • 흐림울릉도20.2℃
  • 구름많음수원23.9℃
  • 구름많음영월21.2℃
  • 구름많음충주23.7℃
  • 구름많음서산24.0℃
  • 흐림울진20.2℃
  • 구름많음청주26.4℃
  • 구름많음대전26.1℃
  • 구름많음추풍령22.1℃
  • 구름많음안동23.6℃
  • 구름많음상주23.7℃
  • 흐림포항20.5℃
  • 맑음군산24.3℃
  • 흐림대구22.8℃
  • 흐림전주25.1℃
  • 흐림울산21.3℃
  • 흐림창원22.7℃
  • 흐림광주26.1℃
  • 비부산22.8℃
  • 흐림통영21.4℃
  • 구름많음목포24.8℃
  • 흐림여수23.5℃
  • 구름많음흑산도23.3℃
  • 흐림완도24.3℃
  • 구름많음고창25.4℃
  • 흐림순천24.4℃
  • 구름많음홍성(예)24.6℃
  • 구름많음25.5℃
  • 흐림제주22.1℃
  • 흐림고산20.9℃
  • 흐림성산23.0℃
  • 흐림서귀포22.5℃
  • 흐림진주24.5℃
  • 구름많음강화22.8℃
  • 흐림양평21.9℃
  • 구름많음이천22.4℃
  • 구름많음인제17.3℃
  • 구름많음홍천20.0℃
  • 구름많음태백16.5℃
  • 흐림정선군19.7℃
  • 구름많음제천22.1℃
  • 구름많음보은23.2℃
  • 구름많음천안25.1℃
  • 맑음보령24.0℃
  • 구름많음부여25.1℃
  • 흐림금산23.9℃
  • 구름많음26.3℃
  • 구름많음부안24.4℃
  • 흐림임실24.2℃
  • 구름많음정읍25.4℃
  • 흐림남원25.1℃
  • 구름많음장수22.8℃
  • 구름많음고창군24.7℃
  • 구름많음영광군24.6℃
  • 흐림김해시22.5℃
  • 구름많음순창군25.1℃
  • 흐림북창원25.5℃
  • 흐림양산시23.5℃
  • 흐림보성군25.4℃
  • 흐림강진군25.2℃
  • 흐림장흥25.6℃
  • 흐림해남24.4℃
  • 흐림고흥24.4℃
  • 흐림의령군24.7℃
  • 흐림함양군24.8℃
  • 흐림광양시23.7℃
  • 흐림진도군22.9℃
  • 구름많음봉화21.1℃
  • 구름많음영주20.9℃
  • 구름많음문경23.5℃
  • 흐림청송군22.0℃
  • 흐림영덕20.3℃
  • 구름많음의성23.2℃
  • 흐림구미25.0℃
  • 흐림영천21.4℃
  • 흐림경주시20.3℃
  • 흐림거창23.5℃
  • 흐림합천25.2℃
  • 흐림밀양25.0℃
  • 흐림산청23.4℃
  • 구름많음거제22.7℃
  • 흐림남해23.6℃
  • 비23.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건보공단, 공공기관 최초 청렴도 4년 연속 1위 선정

건보공단, 공공기관 최초 청렴도 4년 연속 1위 선정

청렴실천단 운영, 익명신고 제도 강화 등 청렴문화 공유·확산 노력 결과



1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공직유관단체 Ⅰ유형(정원 3000명 이상)에서 가장 높은 점수인 9.13점으로 1위에 선정됐으며, 공공기관 최초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건보공단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한 청렴실천단 운영, 익명신고 제도 강화, 지역공동체 등과의 연계·협력을 통한 청렴문화 공유에 주도적으로 노력했다.



특히 전국 178개 전 지사를 순회하며 청탁금지법 주요 내용 등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수요자의 요구에 맞는 '투트랙 청렴컨설팅'을 실시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등 현장 중심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부패사건 근절을 위해 청렴감찰 활동을 강화와 익명신고시스템, 청탁금지 위반신고 등 부패신고 경로를 다양화하고 포상금을 확대했으며,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해 청렴옴부즈만과 소비자·시민단체 등과 교류를 활성화해 건보공단 서비스의 문제점 등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개선하는 등 다각적인 반부패 청렴시책을 추진해 왔다.



이외에도 강원지역 기관간 반부패시책 공유 및 청렴행사를 공동개최하는 등 지역사회 구성원과의 소통을 활성화해 지역공동체 등과의 연계·협력을 통한 청렴문화 확산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건보공단이 4년 연속 공공기관 청렴도 최상위 기관으로 평가받은 것은 전 임직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해 국민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은 것"이라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국가청렴도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