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6.7℃
  • 맑음17.4℃
  • 맑음철원15.3℃
  • 맑음동두천16.3℃
  • 맑음파주15.6℃
  • 흐림대관령13.7℃
  • 맑음춘천16.8℃
  • 맑음백령도15.2℃
  • 흐림북강릉16.9℃
  • 흐림강릉17.2℃
  • 구름많음동해18.1℃
  • 맑음서울17.4℃
  • 맑음인천18.1℃
  • 맑음원주19.3℃
  • 비울릉도19.3℃
  • 맑음수원18.6℃
  • 구름많음영월18.1℃
  • 구름많음충주19.2℃
  • 맑음서산17.9℃
  • 맑음울진18.2℃
  • 맑음청주20.2℃
  • 맑음대전19.5℃
  • 맑음추풍령17.2℃
  • 구름많음안동19.2℃
  • 맑음상주19.1℃
  • 구름많음포항19.8℃
  • 맑음군산18.7℃
  • 맑음대구19.6℃
  • 구름많음전주19.6℃
  • 박무울산19.8℃
  • 맑음창원20.4℃
  • 맑음광주19.3℃
  • 박무부산20.6℃
  • 맑음통영19.3℃
  • 맑음목포19.6℃
  • 맑음여수20.3℃
  • 맑음흑산도19.2℃
  • 맑음완도19.6℃
  • 맑음고창17.2℃
  • 맑음순천16.2℃
  • 맑음홍성(예)19.3℃
  • 맑음18.7℃
  • 구름많음제주19.3℃
  • 맑음고산19.8℃
  • 맑음성산20.0℃
  • 맑음서귀포19.9℃
  • 구름많음진주20.2℃
  • 맑음강화17.4℃
  • 맑음양평18.1℃
  • 맑음이천17.7℃
  • 맑음인제16.0℃
  • 맑음홍천17.4℃
  • 맑음태백14.5℃
  • 흐림정선군15.9℃
  • 구름많음제천18.2℃
  • 맑음보은17.6℃
  • 맑음천안16.7℃
  • 맑음보령17.6℃
  • 맑음부여18.3℃
  • 맑음금산17.7℃
  • 맑음18.3℃
  • 구름많음부안18.8℃
  • 맑음임실16.9℃
  • 맑음정읍18.3℃
  • 맑음남원18.3℃
  • 맑음장수15.4℃
  • 맑음고창군17.5℃
  • 맑음영광군17.3℃
  • 맑음김해시20.5℃
  • 맑음순창군16.7℃
  • 맑음북창원20.8℃
  • 맑음양산시21.7℃
  • 맑음보성군20.0℃
  • 맑음강진군17.5℃
  • 맑음장흥17.7℃
  • 맑음해남19.5℃
  • 맑음고흥16.8℃
  • 맑음의령군19.2℃
  • 맑음함양군17.4℃
  • 맑음광양시18.5℃
  • 맑음진도군18.4℃
  • 맑음봉화18.2℃
  • 맑음영주17.9℃
  • 맑음문경17.8℃
  • 흐림청송군18.5℃
  • 맑음영덕18.5℃
  • 구름많음의성19.9℃
  • 맑음구미17.6℃
  • 맑음영천19.0℃
  • 구름많음경주시19.0℃
  • 맑음거창15.7℃
  • 맑음합천17.8℃
  • 맑음밀양20.8℃
  • 맑음산청17.2℃
  • 맑음거제18.9℃
  • 맑음남해18.5℃
  • 맑음21.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심평원, 전국 의료기관 대상 '질 향상 활동' 우수사례 공모

심평원, 전국 의료기관 대상 '질 향상 활동' 우수사례 공모

한국의료질향상학회와 공동 진행…다양한 사례 발굴로 벤치마킹 기회 제공



심평원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과 한국의료질향상학회가 오는 2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질 향상(QI) 활동 우수 사례'를 공모한다. QI(Quality Improvement) 활동이란 의료서비스의 질을 평가하고, 그 문제점을 개선해 질을 향상시키는 관리기법이다.



그동안 심평원에서는 의료기관의 자율적인 질 향상 활동을 지원하고 우수활동 기관의 사기 진작 및 다양한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코자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우수사례 전파에 대한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는 한국의료질향상학회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공모 주제는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와 관련해 시행한 질 향상 활동으로, 관심 있는 의료기관은 한국의료질향상학회 홈페이지에 사례를 작성한 후 등록하면 된다.



발표대상 선정은 다양한 규모 병원의 참여를 권장하고 질 향상 활동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의료기관 규모를 구분(500병상 이하 및 초과)해 심사가 이뤄지게 되며, 심사 결과는 내달 19일 심평원과 한국의료질향상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발표대상으로 선정되면 오는 11월30일 개최되는 '한국의료질향상학회 가을학술대회'에서 연제 발표를 하게 되고, 그 중 우수활동 사례 4개 기관에게 최우수상(1개 기관, 80만원)과 우수상(3개 기관, 각 30만원)이 수여된다.



이와 관련 심평원 평가관리실은 "한국의료질향상학회와 함께 진행하는 공모전에 많은 의료기관이 참여해 의료 질 향상을 위한 노력과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