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0.0℃
  • 맑음26.9℃
  • 맑음철원26.7℃
  • 맑음동두천25.8℃
  • 맑음파주26.0℃
  • 맑음대관령19.0℃
  • 맑음춘천27.5℃
  • 맑음백령도21.3℃
  • 맑음북강릉19.9℃
  • 맑음강릉21.0℃
  • 맑음동해19.2℃
  • 맑음서울27.7℃
  • 맑음인천25.1℃
  • 맑음원주27.1℃
  • 비울릉도18.7℃
  • 맑음수원24.8℃
  • 맑음영월25.9℃
  • 맑음충주27.2℃
  • 맑음서산23.6℃
  • 맑음울진19.3℃
  • 맑음청주27.9℃
  • 맑음대전26.2℃
  • 구름많음추풍령24.5℃
  • 맑음안동22.7℃
  • 맑음상주27.0℃
  • 구름많음포항20.4℃
  • 맑음군산24.6℃
  • 맑음대구22.1℃
  • 맑음전주25.5℃
  • 구름많음울산19.8℃
  • 맑음창원22.6℃
  • 맑음광주26.3℃
  • 맑음부산21.5℃
  • 맑음통영21.9℃
  • 구름많음목포22.3℃
  • 맑음여수22.9℃
  • 구름많음흑산도20.3℃
  • 구름많음완도25.0℃
  • 맑음고창23.0℃
  • 맑음순천24.1℃
  • 구름많음홍성(예)26.3℃
  • 맑음26.5℃
  • 구름많음제주23.5℃
  • 구름많음고산21.2℃
  • 구름많음성산23.8℃
  • 맑음서귀포23.3℃
  • 맑음진주24.6℃
  • 맑음강화23.2℃
  • 맑음양평27.6℃
  • 맑음이천26.0℃
  • 맑음인제21.8℃
  • 맑음홍천26.7℃
  • 맑음태백16.4℃
  • 맑음정선군21.9℃
  • 맑음제천24.5℃
  • 맑음보은25.7℃
  • 맑음천안25.4℃
  • 구름많음보령23.8℃
  • 맑음부여25.9℃
  • 맑음금산25.9℃
  • 맑음25.9℃
  • 맑음부안22.8℃
  • 맑음임실24.6℃
  • 맑음정읍23.7℃
  • 맑음남원26.5℃
  • 맑음장수24.0℃
  • 맑음고창군24.7℃
  • 맑음영광군22.1℃
  • 구름많음김해시21.8℃
  • 맑음순창군25.2℃
  • 맑음북창원24.1℃
  • 구름많음양산시22.2℃
  • 구름많음보성군25.6℃
  • 구름많음강진군25.4℃
  • 구름많음장흥24.6℃
  • 구름많음해남23.6℃
  • 맑음고흥24.3℃
  • 맑음의령군24.4℃
  • 맑음함양군26.8℃
  • 맑음광양시24.1℃
  • 구름많음진도군21.5℃
  • 맑음봉화21.2℃
  • 맑음영주24.2℃
  • 맑음문경24.0℃
  • 맑음청송군20.1℃
  • 구름많음영덕18.9℃
  • 맑음의성24.0℃
  • 구름많음구미28.0℃
  • 맑음영천20.7℃
  • 구름많음경주시20.7℃
  • 맑음거창26.5℃
  • 맑음합천26.8℃
  • 구름많음밀양24.7℃
  • 맑음산청25.5℃
  • 구름많음거제21.2℃
  • 맑음남해23.0℃
  • 맑음22.3℃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부천시 허준봉사단, 도지사 표창장 수상

부천시 허준봉사단, 도지사 표창장 수상

2010년 창단...지체장애인, 소외 노인 및 아동 등 의료봉사



부천시한의사회(회장 전영준) 산하 허준봉사단(단장 심상민)이 최근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장을 수상했다.



부천2허준봉사단은 부천시한의사회 회원들이 산발적, 개별적으로 진행하던 의료봉사를 분회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실시하고자 지난 2010년 5월 21일 34명의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됐으며, 현재는 50여명에 이르는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심상민 단장은 “허준봉사단은 의료봉사에 필요한 인력 확보는 물론 장소 섭외 및 물질적 지원에 효율성을 더하고 있고, 무엇보다 의료봉사라는 미명하에 자행됐던 무자격 의료행위 척결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허준봉사단 3주년기념086심 단장은 또 “지금까지 자신의 바쁜 시간을 내어 의료봉사에 참여한 봉사단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봉사에 꾸준하게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허준봉사단은 2010년 10월 원종복지관에서 첫 의료봉사를 실시한 이후 부천시 관내 10개 복지관(심곡, 원종, 한라, 춘의, 고강, 삼정, 부천사회, 덕유, 상동, 소사노인)에서 주 1회 진료를 하고 있다.



부천4진료 인원만도 2012년 300여명, 2013년 4445명, 2014년 4372명, 2015년 4018명, 2016년 3171명, 2017년 2519명을 진료했다.



이외에도 2011년 6월부터는 정신지체 및 중복장애 특수학교인 부천상록학교와 진료 협약을 맺고 약 2년간 매주 화요일마다 의료봉사를 했고, 2013년부터는 지적장애인 자립지원 시설인 부천혜림원은 물론 관내 10개 복지관에서 3년간 부천시의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을 받아 침, 뜸, 부항, 한약 투약 등의 무료진료로 환자들의 건강증진에 나섰다.



지난 해부터는 부천시 지역아동센타연합회와 진료 협약을 맺고, 10여명의 단원들이 매주 1회 4~5명의 소아들을 대상으로 무료진료에 나서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