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22.3℃
  • 구름많음28.5℃
  • 구름많음철원29.0℃
  • 구름많음동두천30.7℃
  • 구름많음파주28.9℃
  • 맑음대관령23.8℃
  • 구름많음춘천28.8℃
  • 구름많음백령도26.4℃
  • 구름많음북강릉26.2℃
  • 구름많음강릉27.1℃
  • 맑음동해23.8℃
  • 구름많음서울31.2℃
  • 구름많음인천28.0℃
  • 구름많음원주28.8℃
  • 구름많음울릉도22.2℃
  • 구름많음수원30.4℃
  • 맑음영월29.2℃
  • 맑음충주29.8℃
  • 구름많음서산29.7℃
  • 구름많음울진21.7℃
  • 맑음청주30.4℃
  • 맑음대전30.1℃
  • 맑음추풍령28.3℃
  • 구름많음안동28.6℃
  • 맑음상주28.7℃
  • 구름많음포항23.4℃
  • 맑음군산28.5℃
  • 구름많음대구26.5℃
  • 맑음전주30.3℃
  • 흐림울산23.0℃
  • 구름많음창원25.1℃
  • 맑음광주31.3℃
  • 흐림부산23.3℃
  • 흐림통영23.4℃
  • 맑음목포26.0℃
  • 구름많음여수25.2℃
  • 맑음흑산도25.2℃
  • 구름많음완도26.9℃
  • 맑음고창30.2℃
  • 구름많음순천26.1℃
  • 맑음홍성(예)30.4℃
  • 맑음29.0℃
  • 구름많음제주24.8℃
  • 흐림고산22.9℃
  • 흐림성산24.4℃
  • 흐림서귀포24.1℃
  • 구름많음진주27.0℃
  • 구름많음강화28.5℃
  • 흐림양평27.2℃
  • 구름많음이천27.5℃
  • 구름많음인제27.6℃
  • 구름많음홍천29.3℃
  • 구름많음태백24.6℃
  • 맑음정선군28.6℃
  • 맑음제천28.3℃
  • 맑음보은29.1℃
  • 맑음천안28.6℃
  • 맑음보령31.2℃
  • 맑음부여29.9℃
  • 맑음금산29.4℃
  • 맑음29.4℃
  • 맑음부안30.5℃
  • 맑음임실30.6℃
  • 맑음정읍29.8℃
  • 구름많음남원29.5℃
  • 구름많음장수27.2℃
  • 맑음고창군29.1℃
  • 맑음영광군29.5℃
  • 흐림김해시24.4℃
  • 맑음순창군30.0℃
  • 흐림북창원26.2℃
  • 흐림양산시25.2℃
  • 구름많음보성군25.5℃
  • 맑음강진군27.5℃
  • 구름많음장흥27.4℃
  • 구름많음해남26.7℃
  • 흐림고흥26.7℃
  • 흐림의령군27.0℃
  • 흐림함양군28.4℃
  • 구름많음광양시26.7℃
  • 맑음진도군26.2℃
  • 구름많음봉화28.0℃
  • 맑음영주27.8℃
  • 맑음문경28.3℃
  • 구름많음청송군26.6℃
  • 구름많음영덕23.0℃
  • 구름많음의성28.1℃
  • 구름많음구미27.6℃
  • 구름많음영천25.2℃
  • 흐림경주시23.0℃
  • 흐림거창27.9℃
  • 흐림합천27.0℃
  • 구름많음밀양26.1℃
  • 구름많음산청26.9℃
  • 흐림거제23.3℃
  • 구름많음남해25.7℃
  • 흐림24.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7일 (토)

전라북도한의사회, 비만개선프로그램으로 국민 건강 수호 앞장

전라북도한의사회, 비만개선프로그램으로 국민 건강 수호 앞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주북부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전북



[한의신문=김지수 기자] 전라북도한의사회(이하 전북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 전주북부지사가 ‘한의치료와 건강증진센터를 연계한 비만개선프로그램 지원 업무 협약’을 지난 18일 체결했다.



이번 비만개선프로그램은 BMI 28kg/㎡ 이상 비만자 20명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진행될 계획이다.



참여 대상자는 건보공단 증진센터에서 제공하는 의학상담, 영양상담. 운동처방, 운동지도와 같은 건강증진 서비스 뿐만 아니라 전북지부 지정 한의원에서 침, 뜸, 부항, 전침 등의 한의 치료를 받는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MOU는 전국 최초로 시도해 올해 3년째를 맞이하는 사업으로 그 동안 성공적인 수행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며 "추후 전국적인 사업으로 확대해 우리나라 비만인구 감소와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성배 전북지부 회장은 “건보공단 내 17개의 건강증진센터에서 한의사는 유일하게 한 명 근무하고 있지만 체중 감량 면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만큼 한의 비만치료가 의료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김 회장은 “앞으로 건강증진센터 내에 한의사들이 더 많은 주치의로 참여할 수 있게끔 좋은 모범사례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