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박성우)가 오는 6월22일 서울 코엑스C홀에서 ‘K-MEX 2025(제2회 한의약 및 통합의약 국제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본란에서는 K-MEX 참여를 확정한 업체들에 대한 정보 및 향후 사업방향 등에 대한 소개를 통해 향후 한의약 산업의 발전모습을 전망코자 한다.
[1] 주식회사 뷰테크
“한의 미용시장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주식회사 뷰테크, AirRay-mini 포터블 X-ray 등 전시

뷰테크는 대한민국 1세대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으로 1988년 창립 이후 국내외 대학병원, 병의원 및 교육기관, 연구기관 등 9000여 개소에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현재 피부·비만·탈모 관리 영역에 고주파, 초음파, LLLT 등의 기술을 활용해 30여 가지의 메디컬 에스테틱 제품을 직접 개발·제조·수출·유통하고 있다.
이번 K-MEX 2025에서는 어븀야그 레이저, 엔디야그 레이저, 니들 인젝터, 갈바닉, 이온토 포레시스, 이온자임, 니들 인젝터, 두피 복합 관리기, 피부, 비만, 탈모에 이르기까지 뷰테크글로벌의 다양한 라인업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CES 2025’에서 최고혁신상과 혁신상을 동시에 수상한 포스콤의 ‘AirRay-mini 포터블 X-ray’도 함께 선보인다. 이 제품은 흉부, 요추 등 인체의 두꺼운 부위까지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고출력(90kV, 20mA) 포터블 X-ray로, 즉시 고해상도 영상을 얻을 수 있어 빠른 진단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최첨단 AI기술이 탑재돼 촬영 후 신속한 분석 및 진단이 가능하며, 방사선량을 기존 대비 50∼70% 이상 줄여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뷰테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기 전시뿐 아니라 단독 세미나실에서 피부미용 시연과 강연도 진행될 예정인 만큼 현장을 찾아줬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 뷰테크는 한의 미용시장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문의: 02-499 -3266).
[2] 동서원외탕전실
성체 줄기세포 활성화하는 줄기세포 재생약침 ‘선보여’
동서원외탕전실, 한약의 과학화·현대화 목표로 ‘운영’

동서원외탕전실은 동서비교한의학회가 주도해 설립한 한의약 전문 조제 및 연구 기관으로, 한약의 과학화와 현대화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한약 및 약침의 조제·개발·품질 관리를 전문으로 하며, 보건복지부 인증 시스템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한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동서중앙연구소·동서비교한의학회 등 다양한 학술기관과 협력해 임상 표준화와 치료 프로토콜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K-MEX 2025에서는 △면역재생약침 △성장재생약침 △신경재생약침 △혈맥재생약침 △PDRN PL 미소약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서원외탕전실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성체 줄기세포를 활성화하는 혁신적인 줄기세포 재생 약침 치료법을 개발했다”면서 “이는 줄기세포 활성에 효과가 입증된 한약 성분을 분리·정제해 고농도·고순도의 유효성분으로 추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체내에 전달할 수 있도록 약물 전달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약 성분을 나노 리포솜으로 균질화하는 공법을 적용해 안전성과 생체이용률을 동시에 향상시킨 것이 큰 특징”이라며 “주요 유효성분으로는 락토페린 펩타이드, 루틴, 진세노사이드, 황기 등이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재생 목적의 약침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문의: 010-9000-1525).
[3] 주식회사 라메디텍
레이저 효과 및 약물 침투로 맞춤형 관리 ‘가능’
라메디텍, PURAXEL-MX는 레이저 미용기기 선보여

주식회사 라메디텍은 특화된 레이저 소형화 기술을 기반으로, 인류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에 기여할 수 있는 레이저 제품을 개발·생산·공급하고 있는 업체다. 레이저 채혈기와 레이저 의료기기, 미용기기의 개발 및 제조가 주요 사업이며, 지난 2012년 1월에 설립돼 벤처기업 및 기업부설연구소를 인증받고,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 K-MEX 2025에서는 ‘PURAXEL-MX는 레이저 미용기기’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 기기는 프락셔널 레이저 기능 외에 6가지 기능과 9개의 세부적인 핸드피스 구성으로 다양한 스킨케어가 가능한 토탈 뷰티 케어 디바이스로, 사용자의 니즈에 맞춰 선택적으로 구성해 높은 관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프락셔널 Er:YAG 레이저 기술을 접목한 미용기기 상위 제품으로, 레이저 효과뿐만 아니라 마이크로 홀을 통한 약물 침투로 피부 타입 및 증상별 특화된 관리가 가능하다.
더불어 사용자의 니즈에 맞는 구성으로 선택할 수 있어 중복 투자 없이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라메디텍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PURA XEL-MX는 레이저 미용기기’는 국내 레이저 전문기업인 라메디텍의 자체 기술로 개발된 멀티 플랫폼 장비로, 향후 개발되는 기능들도 추가적으로 퓨라셀 MX기기에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만큼 장비 활용도 및 가격 경쟁력이 매우 우수하다”고 말했다(문의: 02-852-7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