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7 (화)

  • 맑음속초17.2℃
  • 맑음12.4℃
  • 맑음철원11.9℃
  • 맑음동두천13.8℃
  • 맑음파주15.0℃
  • 구름조금대관령7.7℃
  • 구름조금백령도18.1℃
  • 구름조금북강릉16.9℃
  • 구름조금강릉16.5℃
  • 맑음동해16.1℃
  • 맑음서울18.2℃
  • 맑음인천20.5℃
  • 맑음원주14.3℃
  • 구름조금울릉도20.3℃
  • 맑음수원18.6℃
  • 맑음영월12.3℃
  • 맑음충주16.5℃
  • 맑음서산17.5℃
  • 맑음울진17.9℃
  • 맑음청주17.8℃
  • 맑음대전17.4℃
  • 구름조금추풍령12.8℃
  • 맑음안동12.8℃
  • 맑음상주13.6℃
  • 구름많음포항21.3℃
  • 맑음군산19.5℃
  • 맑음대구16.0℃
  • 맑음전주17.6℃
  • 구름많음울산20.8℃
  • 맑음창원20.0℃
  • 맑음광주19.9℃
  • 구름조금부산20.3℃
  • 맑음통영19.5℃
  • 박무목포20.7℃
  • 맑음여수21.7℃
  • 박무흑산도20.0℃
  • 맑음완도20.4℃
  • 구름조금고창16.6℃
  • 구름조금순천16.3℃
  • 맑음홍성(예)15.2℃
  • 구름조금제주22.2℃
  • 구름조금고산22.0℃
  • 구름조금성산22.7℃
  • 맑음서귀포21.9℃
  • 맑음진주15.6℃
  • 맑음강화15.6℃
  • 맑음양평14.2℃
  • 맑음이천13.1℃
  • 맑음인제11.1℃
  • 맑음홍천11.8℃
  • 구름많음태백12.5℃
  • 구름조금정선군12.3℃
  • 맑음제천11.4℃
  • 맑음보은12.5℃
  • 맑음천안13.5℃
  • 맑음보령17.8℃
  • 맑음부여17.1℃
  • 맑음금산13.3℃
  • 구름조금부안17.7℃
  • 맑음임실13.5℃
  • 맑음정읍16.6℃
  • 구름조금남원17.7℃
  • 맑음장수11.0℃
  • 맑음고창군16.5℃
  • 구름조금영광군17.1℃
  • 구름조금김해시19.4℃
  • 구름조금순창군14.9℃
  • 맑음북창원18.0℃
  • 구름많음양산시21.3℃
  • 구름조금보성군17.6℃
  • 구름조금강진군19.2℃
  • 구름조금장흥17.4℃
  • 구름조금해남18.1℃
  • 구름조금고흥15.3℃
  • 맑음의령군15.4℃
  • 구름조금함양군15.4℃
  • 구름조금광양시19.7℃
  • 맑음진도군19.0℃
  • 구름조금봉화9.6℃
  • 맑음영주13.5℃
  • 맑음문경14.0℃
  • 맑음청송군11.2℃
  • 구름조금영덕19.0℃
  • 맑음의성12.3℃
  • 구름조금구미15.1℃
  • 구름조금영천14.1℃
  • 구름많음경주시19.3℃
  • 구름조금거창13.6℃
  • 맑음합천14.4℃
  • 구름조금밀양20.8℃
  • 맑음산청15.3℃
  • 구름조금거제18.7℃
  • 맑음남해19.0℃
한의약 세계화 브랜드 네이밍 'K-Medi'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봉사

한의약 세계화 브랜드 네이밍 'K-Medi'

한의약진흥원, 네이밍 공모전 최우수상으로 선정

네이밍.JPG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이응세, 이하 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 세계화를 위한 브랜드 개발 네이밍 공모전 최우상으로 'K-Medi'를 선정했다.

 

해외 전통의약 시장에서 한의약만의 차별성과 정체성을 정립하고 의료로서 한의약의 가치를 세계시장에 알릴 수 있는 자연치유적 의학, 사람 중심 의학, 계승과 융합, 미래의학 등의 네이밍 방향을 제시하고자 지난 7월 8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086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내․외부 전문가들의 1, 2차 심사에 이어 내․외국인 대상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서베이APP, 현장조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4개의 네이밍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K-Medi’는 한국의 자부심으로 자리 잡은 KOREA의 K를 사용해 외국인들도 쉽게 기억할 수 있고, 현존하는 K-pop, K-beauty와 함께 한의약을 세계로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한의약의 전통을 잇는 주체가 한국(KOREA)임을 각인시킨 동시에 미래성을 함께 도출한 명칭으로 세계로 나아가는 의미를 담은 ‘K-Medicine’이 뽑혔다.

 

장려상에는 약을 뜻하는 Medicine과 한국의 K를 합성해 한의약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담은‘MEDI-K’와 단순치료의미가 아닌 몸의 기운을 관리해준다는 의미의‘K-Medicare’(한국K, 의약 Medi, 관리 Care) 두 작품이 선정됐다.

 

11일 한의약진흥원 서울 정책본부에서 가진 ‘한의약 세계화를 위한 브랜드 개발 네이밍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상의 영예를 안은 김수진 씨는 “한의약의 세계화를 바라는 마음으로 네이밍을 생각하게 됐다”며 “K-Medi 브랜드가 K-Pop처럼 전 세계에 나아가는데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의약진흥원 이응세 원장은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한의약의 세계화에 부합되는 다양한 네이밍 아이디어를 알 수 있었고, 최종 결과를 토대로 BI(Brand Identity)의 방향성을 구체화하고 디자인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세계 전통의약시장에서 한의약의 경쟁력과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대표 브랜드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의 세계화를 위한 홍보 및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발된 브랜드는 각종 온․오프라인 홍보물과 국제행사 등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등의 사업과 연계해 해외에 알려나가게 된다.

김대영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