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6 (화)

씨와이, 전남 나노바이오연구센터에 기부금 전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기사

씨와이, 전남 나노바이오연구센터에 기부금 전달

한국형 천연물 사업 추진 박차



씨와이



‘연구개발 중심의 한의약 전문기업’ 씨와이가 지난 29일 전남생물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에 상생발전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서 씨와이 윤영희 대표는 “지역 생약자원을 활용한 바이오 헬스케어 소재 발굴과 지역 생물산업 육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종수 나노바이오연구센터장은 기부금에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씨와이가 국내 최대 규모의 한약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근거리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지난 3월 나노바이오연구센터와 씨와이는 지역 약용작물의 안전성과 유효성 등에 관한 한약재 표준화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씨와이는 ‘연구개발 중심의 한의약 전문기업’이라는 비전으로 한약재 제조, 유통 및 원외탕전사업을 위해 본사는 전라남도 장성에 있으며, 전남에서는 최대 규모인 약 150억 원 예산을 투입해 부지 10000m2 규모의 한약재 제조 및 유통·원외탕전사업 시설을 건립한 바 있다.



현재 한약재 생산 유통을 위해 식약처에서 관리하는 hGMP(우수한약재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인증 획득을 준비 중이다.



이와 관련 윤영희 대표는 “한약재 시장의 유통구조 선진화와 투명화, 지역과의 상생발전 모델을 갖춰나갈 뿐 아니라 한의계와 소비자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한국형 천연물사업의 한 모델을 갖춰나가기 위해 지역사회 및 한의계와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영혜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