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방건강관리학과 교류협력 방안 '중점 논의'

기사입력 2019.01.11 16: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학술 교류 관련 협력 지원 및 교육사업 공동 추진 합의
    경희사이버대학교, 서울한방진흥센터와 간담회 개최

    3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4일 서울한방진흥센터와 간담회를 갖고, 이번에 신설되는 '한방건강관리학과'에 대한 교류 협력을 위한 교육 및 학술 관련 내용들에 대해 논의했다.

    경희사이버대 교무처 신봉섭 처장·글로벌협력팀 신상기 팀장 및 장선경 직원과 서울한방진흥센터 조남숙 센터장·서보영 주무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서는 서울한방진흥센터 강의실 대여와 함께 학과 워크숍, 약선조리실습, 명상을 테마로 한 한방건강 체험실습, 기타 교육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공동추진을 기획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간담회 이후에는 서울한방진흥센터 세부시설 투어와 별관 한방카페, 다목적 강당을 방문해 학과 행사 진행시 공간 대여와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특성화 사업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이와 관련 조남숙 센터장은 "서울한방진흥센터가 설립된지 얼마 되지 않은 만큼 경희사이버대와 함께 센터 활성화에 노력하겠다"며 "실질적이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이 시너지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신봉섭 처장은 "오프라인 실습수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서울한방진흥센터의 시설을 활용해 보다 풍성한 오프라인 활동을 기획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협력을 통해 교육프로그램 제작과 교육사업 공동 추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