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 ‘온 국민의 평생건강을 위한 믿음직한 동반자’

비전 선포식 및 워크숍 개최
건강증진개발원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이 ‘온 국민의 평생 건강을 위한 믿음직한 동반자’를 뉴 비전으로 선포했다.
또 이를 달성하기 위한 4대 핵심가치로 신뢰(Trust)‧협력(Network)‧혁신(Innovation)‧성과(Performance)를 발표했다.

2011년 한국건강증진재단으로 시작해 2014년 7월에 출범, 2019년 1월에는 준정부기관으로 지정되면서 기관의 새로운 도약을 맞이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지난 9일 경기도 양평 현대종합연수원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비전과 경영전략을 선포하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비전 선포식 및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비전선포식은 기관의 새로운 도약기를 맞아 국민건강의 위험요소(흡연, 음주, 비만, 고령화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민건강증진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의 혁신을 도모하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날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전 임직원은 선서를 통해 새로운 보건의료 환경에 대응하고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며 새로운 비전 달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조인성 원장은 기관의 뉴 비전을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국민건강증진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관의 새로운 도약을 마련할 것을 선포하고 ‘사람을 최우선’으로 ‘사람중심 신뢰경영’을 경영철학으로 선언했다.

또한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기관과 구성원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수요자 중심의 ‘숙의 민주주의형 의사결정’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공정한 조직 거버넌스’와 ‘지역사회 중심의 보건의료체계 확립’을 경영방향으로 제시했다.

<한의신문(www.ako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